[교육심리] 도서 `딥스`를 통한 놀이와 교육의 접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딥스, 줄거리 살펴보기*
1. 방향찾기
2. 놀이와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색
3-1. 놀이의 교육적 접목의 실제(1)
사례분석 :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3-2.놀이의 교육적 접목의 실제(2)
현장교사 인터뷰 : 중등교육과 놀이
4. 심화 토론
‘고등학교’교실의 놀이수업
5. 결어
놀이와 교육에 대한 다섯개의 시선

본문내용
*2. 놀이와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색

호모 루덴스 = 유희하는 인간
‘유희’의 사전적 정의
놀이,장난스럽게 노는 것
비일상적, 비생산적, 무목적

놀이는 아동만의 것?

놀이는 청소년, 어른에게도 적용!
일상적, 생산적, 목적을 가질 수 있다

내적 동기화 + 즐거움

놀이 치료

놀이 = 진단과 치료의 기능
특수 도구 없이도 치료적 효과 발휘 가능
청소년, 부모 모두에게 적용 가능
결과적으로 놀이를 통하여,
사람의 심리적 상태분석과
의사소통, 학습, 성장이 가능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의 제도적 활성화 방법을 제시하시시오
  • 를 가지게 된다.학교사회복지 개념의 도입 과정에서는 서구의 사회복지 체계를 참고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에 적합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 .이러한 노력과 함께 전문가들의 연구와 논의를 통해 교육과 복지의 관련성을인식하게 되었으며 그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다 이를 , .토대로 교육환경 내에서 발생하는 학생의 정서적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해 , ,결하기 위한 학교사회복지의 체계구축

  • 다문화가정 문화교육 프로그램-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
  • 여성가족사회학의 이해 과제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목 차 Ⅰ. 들어가며1. 다문화 교육의 개념2. 한국 다문화 교육의 이해3. 다문화가정의 정의4. 다문화가정 아동 교육의 문제점1) 외국인근로자 및 이주자가정2) 국제결혼가정5. 프로그램개요Ⅱ. 본론1차시 - 사회 변화 인식하기2차시 - 이중언어교육3차시 - 민속놀이를 통한 문화교육4차시 - 음식 만들기를 통한 문화교육5차시 - 만국박람회를 통한 문화교육6차시 - 자아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의 도덕성’ 발달29.케이 : ‘사회계급’과 도덕성30.아동발달프로젝트(CDP) : 아동의 도덕적, 사회적 발달을 위한 5가지 프로그램31.듀이 : ‘사회적 지성’ 발달을 위한 도덕 교육32.칸트 : ‘도덕적 도야’를 위한 교육정신분석학의핵심 입장①모든 정신적 사건은 그 전에 일어난 정신적 사건을 원인으로 함 : 인간의 심리현상에 우연히 생겨난 것은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를 예측함으로써 자녀들에 대한 조기 성교육은 고사하고 간단한 생리현상에 대한 지도조차 적기에 행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결과 어린이들은 갑작스런 신체적인 변화와 심리적인 변화에 당황하고 있다. 이러한 보수적인 성교육 실태에 비해 인터넷과 대중매체의 발달은 어린이들울 퇴폐적이고 상업적 성문화에 쉽게 접하게 하였다.경기대학교 김상원(2000)은 2044명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 초등학생의 성의식과 성행태에 관한 연구’에서 어린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교육과정 변화 대안교육 교육환경 변화 교육방법 변화
  • 교육의 기본적 개념에 대한 주장과 일치하며 교육과정 구성이나 평가가가 다른 교육과정 유형에 비해 대체로 간단하고 쉽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과는 달리 단점도 있다. 교과 중심 교육과정은 윤리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조직이지만 학생들의 흥미, 필요, 능력 등의 심리적인 조직으로서는 부적합하며 바람직한 학습성과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학생의 활동을 제한하고 교과목 그 자체로서는 바람직한 인지능력 훈련이 될 수 없다. 2. 경험중심 교육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