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유니세프 Supply Chain 물류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니세프 Supply Chain의 탄생 배경.
2.유니세프의 물류프로세스와 Supply Chain.
3. 1) 수요예측
2) E-procurement
3) Kit
4) 안전재고 유지
5) Hub&Spoke
4.물류혁신 성과
5.결론.

본문내용
<E-Procurement>
유니세프에선 E-Procurement를 통한 조달개선 추구.

이를 통해 표준화된 상품의 구매 조달을 다양한 공급자를 통해서 가능해졌음.

결과적으로 신속적인 대응과 여유있는 조달의 획득.
<안전재고 전략>

-기본적으로 그들의 안전재고관리는 ABC재고관리에 기반한다.
-25%의 SKU(Stock keeping units)-전체 유통채널에서 80%의 가치를 차지-는 SAP의 모델링(24개월마다 재조정)에 의한 월별수요예측에 기반한다. 이것은 또한 각 개별 국가 사무소의 피크시 수요 요청까지 반영한다.
- 나머지 75%의 SKU는 재주문점계획에 기반하는데 이 계획은 일반적으로 4~6개월단위로 재평가된다.
<Hub&Spoke>
덴마크 코펜하겐이 유니세프 물류의 허브.

긴급조달을 위해 두바이와파나마,남아공에도 물류센터의 허브를 두어 연계함.

4개의 허브에서 20만명을 2주동안 지원할 수 있는 물량 확보.
차후에 자동화 및 지역 사무소와의 협력 강화 추진.





참고문헌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의 자료 출처>
1)http://www.unicef.org/supply

2)http://unicef.or.kr

3)Unicef Supply Conference reports 2007

4)Unicef Supply Division Annual reports 2007

5)http://twitter.com/#!/unicefsupply

6)Unicef’s NPP With Accentur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81990***
    (2016.10.20 14:51:46)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 물류비용이 많이 들고 또한 필요한 자동차 수도 많고 편의점 입장에서도 물건이 하나하나 따로 오기 때문에 매우 복잡함을 느낄 것이다. 이 때문에 각 제품회사에서는 제품을 하나의 공동 배송 센터로 보내 필요로 하는 물건을 모두 모아 보내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했을 때 물류비용은 매우 절약 될 것이다. 웰로스는 제3자 물류회사로 전체 Supply chain에 걸쳐 운송, 보관(창고관리), 입하, 출하, 상/하차, 물류 유통가공 등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 [유통업]유통의 관점으로 본 엘지홈쇼핑의 전략분석 및 전망
  • 물류 제휴구로 종합물류창고에 입주해 있는 LG홈쇼핑은 명실상부한 소품종 다빈도 배송물류의 표본으로서, 전국의 케이블TV 시청자에게 판매되는 2만여 품목을 입고에서부터 재고관리를 거쳐 출고까지 연간 700만 박스의 물량에 대해 전담배송 및 반품회수까지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SCM(Supply Chain Management)SCM을 도입, 매시간 생방송의 상품주문 현황과 배송, A/S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물류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최단기간에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Chain 이 부분에 국한되어 시행하고 있음제조/유통업 중심으로 일부 대기업에 편중총체적인 Supply Chain관리대부분의 산업에 절반이상의 기업이 도입하고 있음기업 관심 사항기업내부의 효율화 중심고객중심 및 고객만족 중심기업간 제휴 환경독립정보망을 구축하고 있고 패쇄작업공동정보망을 구축하고 있고 개방적임표준화SCM 표준 부재물류표준코드 및 시스템의 미비SCOR같은 SCM표준 확립물류코드 및 시스템의 표준 확립http://blog.naver.com/junw

  • 나이키의 혁신 분석
  • 혁신의 내용- 나이키 기부 런닝 머신 -실제로 본 마케팅을 실행했던 아르헨티나의 나이키 부서는 부에노아이레스 주요 도시의 유동인구가 밀집된 거리에 10일 동안 러닝머신 부스를 설치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함.런닝머신 옆 숫자 계기판에 사람들이 달린 km수가 합산이 되어 나타나고, 이는 10km 당 미화 35달러의 가치를 지니며 유니세프에 기부되기로 되어있었음.나이키의 소셜 마케팅 캠페인으로 기부를 진행할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관리 제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누에서 치약, 세제, 스폰지 케잌, 기저귀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 시키기 시작하여 최근 20년 동안 과자, 드링크 등 수많은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타사 브랜드를 사들여 매년 히트제품을 내고 있으며 P&G는 창업 22년 만인 1859년 매출 100만 달러를 넘어섰고, 1899년에 30 여종의 비누를 팔 만큼 시세가 확장되었다. 일상용 소비재 산업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1996년 연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