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유통의 관점으로 본 엘지홈쇼핑의 전략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홈쇼핑이란?
1. 홈쇼핑의 개념
2. 국내홈쇼핑의 현황
3. 홈쇼핑의 특징

본론.
Ⅰ. LG홈쇼핑 개요
1. 회사연혁
2. 비젼
3. 사업다각화
4. 매출현황
Ⅱ. LG홈쇼핑 사업현황
1. 사업부문별 성공요인 및 장점
2. 서비스 체제
3. 마케팅 전략
4. 차별화 전략
5. 유통정보 시스템
Ⅲ. 경쟁사 분석
Ⅳ.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관련 신문기사

결론. 향후전망
본문내용
서론. 홈 쇼 핑 이 란?

1. 홈 쇼 핑 의 개 념

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으며, 현대 소비환경은 정보화 사회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거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의사결정을 한다. 기존 소비자들은 다수를 상대로 한 천편일률적인 광고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얻거나 직접 쇼핑 장소에 가서 판매원들과 대화를 통한 정보를 얻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직접 쇼핑 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쇼핑장소라는 물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는 즉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홈쇼핑은 광고 매체로서의 직접우편의 사용과 판촉도구로서의 우편주문의 사용으로부터 발전하여 전화, 팩시밀리와 최첨단 컴퓨터에 의한 원격지 통신판매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홈쇼핑이란 쇼핑을 위해 이동하지 않고 가정에서 상품이나 상품관련 서비스, 정보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마케팅 형태를 말하는데, 단순히 소비자가 이동하지 않는 쇼핑형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적극적인 쇼핑의지를 갖고 교통, 정보, 통신을 이용하는 쇼핑형태를 말한다. 홈쇼핑과 관련된 개념들로는 무점포 판매, 다이렉트마케팅, 텔레마케팅, 통신판매,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 TV 쇼핑, 온라인 쇼핑 등이 있다.

2. 국 내 홈 쇼 핑 의 현 황

국내에서 홈쇼핑(통신판매업)이 시작된 것은 지난 1976년 11월 신세계백화점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산물 품질관리,가격결정,물류 ,유통정보현황과 유통정책에 대한 이해
  • 유통정보와 디지털 유통 1. 유통정보의 중요성 2. 농산물 유통정보화 현황 및 개선방향 2.1. 산지유통 정보화 2.2. 소비지 유통정보화 2.3.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2.4.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개선방안 3. 디지털 유통현황 및 발전전략 3.1. 전자상거래 발전배경 3.2. 전자상거래의 기초적 개념 3.3. 전자상거래의 이점과 제약요인 3.4. 전자상거래 현황과 전망 3.5. 전자상거래 성공전략Ⅵ.농산물 유통정책 1. 유통정책 현황과 문제점 1.1. 유통정책의 변

  • TV홈쇼핑 LG홈쇼핑 vs CJ홈쇼핑 분석
  •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상품조달,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가 필수적이며 이런 사업 핵심 역량은 카탈로그, 인터넷 등 관련 무점포 산업으로의 진출을 효과적으로 하게 하여 유통업을 비롯한 국내 산업 전반과 국민 생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클 뿐 아니라 공익성에 대한 요구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1-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 변화- TV 홈쇼핑 시장의 급성장 배경우리나라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Ⅰ. 서론1. 선정 동기 -p.12. 기업 소개1) 회사개요 -p.12) 주요연혁 -p.23) 조직도 -p.34) 목적사업 -p.4Ⅱ 본론3. 선정 기업 분석1) 내부분석 : 가치사슬분석(1) 기술 및 제품개발 -p.5(2) 마케팅 및 판매 -p.7(3) 유통 및 산출물류 -p.7(4) 서비스 및 처분 -p.8(5) 제조, 생산 -p.8(6) 기업의 기반구조 -p.8(7) 인력관리 -p.82) 시장점유율 -p.94. 화장품 산업 분석1) 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 -p.112) 화장품 산업의 경쟁구조 -p.113) 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 -p.12 4) 소비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및 확인이 필요 없이 번호기입으로 구매가 가능한 ‘수기전표매출특약’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기전표매출의 수수료가 리스크프리미엄 명목으로 일반수수료보다 3%정도 비싼 것이다. 택배비, 포장비 등 기존에 들지 않았던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전자상거래에 높은 신용카드 수수료는 인터넷쇼핑몰에게 또 다른 부담이 되는 것이다. 5) 기존 유통구조의 경직성초기에 전자상거래가 출현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유통구조가 재편되리라

  •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 홈쇼핑시장의 규모 및 향후 전망 (단위 : 억원)이 중에서도 특히 CATV 매체에 근거한 홈쇼핑 시장의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LG홈쇼핑의 매출은 2001년도에 연간매출 1조원을 돌파함으로써 급격하게 성장하는 국내 홈쇼핑산업의 저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줬으며, 현재 미국의 대표적 홈쇼핑 업체인 QVC와 HSN에 이어 세계 3위로 올라섰다(매경 이코노미, 2002년 5월 14일). 또한 2002년도 6월말까지의 상반기 실적의 경우, 롯데백화점 본점의 매출은 6058억 원인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