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의 수립과 수출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출전략의 수립과 수출방식




목차

* 수출전략의 수립과 수출방식

Ⅰ. 수출전략의 수립

1. 수출의 동기
2. 수출환경의 평가
1) 수출시장 분석
(1) 거시환경요인 분석
(2) 미시환경요인 분석
2) 경쟁분석
(1) 경쟁구조 분석
(2) 경쟁기업 분석
a) 주요 경쟁기업의 파악
b) 경쟁기업의 특성
c) 경쟁기업의 전략
3) 수출표적국가 선정

Ⅱ. 수출방식

1. OEM수출과 고유상표수출
2. 구상무역
1) 바터무역
2) 상호구매
3) 오프셋
4) 환매거래
5) 삼각무역
3. 글로벌기업의 기업 내 무역
1) 글로벌기업의 기업 내 무역 증대 원인
2) 글로벌기업의 해외직접투자가 무역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I. 수출전략의 수립

1. 수출의 동기

수출은 국내 또는 제3국에서 생산한 제품을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전략대안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전략으로, 소요자원과 위험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활용되며 또한 여러 진출대안들을 믹스하여 활용하는 경우에도 기초수단으로 활용된다. 따라서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기업들은 진출수단으로 대체적으로 수출을 가장 먼저 활용한다. 기업이 수출에 개입하는 동기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익이나 성장기회를 추구하기 위해서이다. 기업이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매일유업의 중동시장 진출전략
  • 전략※ 마케팅전략(4p)제품 : 항 설사분유(SF), 항 유당분유(LF) 등 9종가격 : 민감한 가격탄력성을 바탕으로 한 가격정책판촉 : 시제품, 사은품 증정유통 : 약사, 의사들에게 영업 활동하여 유통망 확보(분유를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3. 성공요인 분석 ◇ 시장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후발주자위치에서 틈새시장 공략-> 차별화된 제품(L.F, S.F)◇ 의사, 약사를 통한 viral marketing-> 제품신뢰도 확보◇ 창업자 철학 계승결론글로벌기업으로서의 매일

  • [마케팅조사] 팬택&큐리텔 시장인지도와 SK의 합병이 미치는 영향력
  • 전략거점으로 삼고 매해 이익의 4~5%를 해외시장개척에 투자하고 있다. 유럽에는 독일 프랑트푸르트를 전략거점으로 삼고 수출을 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미국 내 전자업체인 오디오박스와 기존의 OEM수출방식에서 벗어나 팬택의 독자브랜드나 이동통신업체와의 공통 브랜드로 1000만대 수출을 체결함으로서 국내 휴대폰 업계 단일 수출 계약으로 서는 사상 최대규모인 계약을 수립하여 미국시장에서도 약 15%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앞선 기술력을 바

  • [국제마케팅] 보국전자 보온요, 전기장판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출 전략
  • 수립된 전략이 단순한 경진대회의 출품작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업의 수출활동에 활용되어 대한민국이 수출대국으로 우뚝 서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보국전자 보온요/전기장판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출 전략목 차1. 아이템 소개 1.1. 어떤 제품을 팔 것인가? 1.2. 아이템 선정배경 1.3. 주력제품소개 2. 업체의 선정 2.1. 업체선정기준 2.2. 업체소개 2.2.1. 회사소개 2.2.2. 회사연혁 2.2.3. 최근 수출실적 3. SWOT 기법을 통한 ITEM 분석

  • [무역실무, 해외마케팅전략] 보국전자 보온요, 전기장판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출 전략
  • 수립된 전략이 단순한 경진대회의 출품작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업의 수출활동에 활용되어 대한민국이 수출대국으로 우뚝 서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제3회 대학(원)생 해외마케팅전략 경진대회보국전자 보온요/전기장판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출 전략K4Traders!목 차1. 아이템 소개 1.1. 어떤 제품을 팔 것인가? 1.2. 아이템 선정배경 1.3. 주력제품소개 2. 업체의 선정 2.1. 업체선정기준 2.2. 업체소개 2.2.1. 회사소개 2.2.2. 회사연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전략의 수립사례: CATERPILLAR와 KOMATSU-이들 두 회사는 상당히 유사한 방식으로 경쟁을 했다. 두 회사 모두 본국에 생산기지를 두고 해외시장으로의 수출에 주력하였다.-이 두 기업은 서로 다른 시기에 각각 자국화폐가 급격히 평가절상됨에 따라 가격경쟁력에서 큰 타격을 입은 경험이 있다. 그 결과 두 기업은 모두 적극적인 글로벌전략을 추진하여 세계 여러 지역에 생산기지를 두고 각 지역별로 부품을 현지에서 조달하는 글로벌생산체제로의 변화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