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매일유업의 중동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1.기업소개 및 기업선정이유

2.본론 :
1. 시장진출현황
2. 진출배경 및 마케팅전략
3. 성공요인 분석

3.결론 :
1.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매일 유업
-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
2. 시장확대방안 모색
3. 매일유업 브랜드인지도 향상

4.기타 :
1.기업의 향후 사원모집계획 정리 및 마무리
본문내용
시장진출현황
- 현재 세계 18개국으로 다양한 제품 수출
- 중동지역 수출비중이 가장 높음 → 조제 분유 수출
- 1981년 조제분유 매일 맘마 중동지역 수출
- 중동지역 중에서도 사우디 아라비아에 집중전략
→ 시장점유율 6위

시장진입방식 – 수출

진출재화의 특성(식품)
현지의 입지조건 부적합

※ 마케팅전략(4p)

제품 : 항 설사분유(SF), 항 유당분유(LF) 등 9종

가격 : 민감한 가격탄력성을 바탕으로 한 가격정책

판촉 : 시제품, 사은품 증정

유통 : 약사, 의사들에게 영업 활동하여 유통망 확보
(분유를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


◇ 시장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 후발주자위치에서 틈새시장 공략
-> 차별화된 제품(L.F, S.F)

◇ 의사, 약사를 통한 viral marketing
-> 제품신뢰도 확보

◇ 창업자 철학 계승

상업적 주체가 아닌 조제분유전문가로의 자세로
특수분유(LF, SF)시장에서의 입지강화모색
→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일반조제분유 판매량 확대

3. 매일유업 브랜드인지도 향상

제품 인지도보다 기업 인지도가 낮은 현상
->브랜드인지도향상을 위한 판촉행사 및 광고 확대
->브랜드인지도를 바탕으로 향후 빠른 신제품의 시장정착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유 시장현황2. 기업별 분석(1) 서울우유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2) 남양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바. SWOT분석(3) 매일유업가. 기업소개나. 제품소개다. 유통구조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마. 재무제표분석바. S

  • [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시장의 현황구제역으로 인한 살처분 → 원유공급량 10% 감소서울우유 1일 평균 집유량 : 1850톤 → 1550톤(전년대비 16% 감소)→ 반사이익으로 남양유업, 매일유업 매출 상승각 기업마다 수요량을 줄이려는 노력91. 우유시장의 현황Ⅱ. 본론산업의 변화 및 위기우유시장 정체 → 남양유업 : 커피믹스 시장매일유업 : 외식산업서울우유 : 타산업 진출 어려움.고가 제품 카테고리 성장 → 금액 규모 상승분유의 미국, 중국, 중동 수출 101. 우유시장의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매일, 남양 3사 모두 방영되던 광고를 내리고 수요량을 줄이는 데에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구제역이 장기화될 경우 피해가 업계 전체로 퍼질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우유시장의 성장정체에 따라 업체들은 더 이상 우유만으로는 안정적인 경영을 기대하기 어려워졌다. 업계 매출액 규모 2위의 남양유업은 커피믹스 시장에 파고들었으며 매일유업은 만텐보시, 크리스탈 제이드 딤섬 등 외식산업에 뛰어들었다. 서울우유의 경우 조합장이 2년마다 바뀌는

  • [경쟁시장][금융시장]경쟁시장과 금융시장, 전자결제시장, 경쟁시장과 해외건설시장, 위성방송시장, 경쟁시장과 지상파방송시장, 통신서비스시장, 경쟁시장과 포털시장, 노동시장, 경쟁시장과 도매시장, 우유시장
  • 시장위치전략 수립- 對 기업고객과의 관계 재정립 → 대기업 구조조정 유도, 중소기업 경영지도- 양 위주에서 질 위주로- 글로벌 경쟁 / 독자적인 핵심역량 구축 → Think Global, Act Local2) 구조조정 작업- 은행 자체 구조조정 : 12개 BIS미달은행 98년 4월까지 구조조정계획 제출 / 98년 6월말까지 은행경영평가 후 조치 → 점포 및 인력 감축 및 재조정 - 자회사 구조조정 : 증권, 투신, 생명보험, 여신전문금융기관- 은행 회계기준의 투명화, 국제수준으로의

  • 카페베네 caffebene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해외진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카페베네의 현문제점과 향후전략
  • 경영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탄탄한 물류체계를 구축했고, 축적된 자본으로 과감히 전방위적 마케팅에 투자했다. 또한 고급 원두의 확보, 로스팅 공정 현장 설립, 커피아카데미 운영 등에 대해 여느 브랜드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했다. 때문에 후발주자들이 따라올 틈 없이 시장의 선두에 서게 된 것이다. 경쟁력 4. 품질 개선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통한 가맹점의 수익 증대 (1)커피 맛 개선을 위한 노력 2010년 6월, 브라질 내 단일 커피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