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2 / 2022.12.2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수출제품개발

2. 표준화 대 적응화

3. 자사상표 대 타사상표



*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출제품전략]

수출기업의 경영자는 일반적으로 세계시장조사와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목표시장의 마케팅기회를 평가한 후에 수출마케팅 믹스전략을 수립한다. 마케팅 믹스란 정해진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통제 가능한 마케팅요소, 즉 제품, 가격, 촉진, 유통의 4가지 요소를 유기 적으로 통합 ․ 조정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수출마케팅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시장환경과 고객이 다양하기 때문에 수출제품과 관련된 의사결정은 매우 복잡하지만주요한 전략과제는 수출제품개발, 표준화 대 적응화, 상표전략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수출제품개발

기업들의 수출제품개발 방식은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국내 개발(domestic development)

많은 국제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가장 쉬운 마케팅전략으로 본국시장에서 개발한 상품을 그대로 해외시장에 적용하는 것이다. 이 전략의 최대장점은 비용절감효과에 있으며, 대체로 규모의 경제와 R&D비용의 절감이 비용절감의 주된 원천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목차국제마케팅관리Ⅰ. 국제마케팅의 개념Ⅱ. 국제마케팅 믹스전략Ⅲ. 현지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과 포지셔닝전략2. 표준화전략3. 현지적응화전략Ⅳ. 국제제품전략1. 제품의 개념2. 제품의 형태3. 원산지효과4. 국제상표전략5. 국제포장전략6. 국제제품전략의 유형Ⅴ. 국제가격전략1. 수출가격 결정방법2. 국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수출마케팅의 특성2.3.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2.3.1.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2.3.2.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형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3.1. 분석의 틀3.2. 사례분석 3.2.1. 성공사례3.2.2. 실패사례3.3. 시사점4.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조사 강화4.2. 마케팅 믹스 전략4.2.1. 제품전략4.2.2. 가

  • [전자무역, 전자상거래, e-business] 중소수출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활용과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 전략을 제시하 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중소기업이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수출성과에 긍정적 영향 을 미친다면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활용 또는 미활용 기업들에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도입 과 전략 수립에 관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제 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1. 연구의 범위 최근에 인터넷 사용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기업들은 인터넷을 마케팅활동에 중요한 전략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하여 기업과 제품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기업 제품][기업 제품캐릭터][기업 제품구매][기업 제품개발][기업 제품지각위험][기업 제품마케팅전략]기업 제품명, 기업 제품캐릭터, 기업 제품구매, 기업 제품개발, 기업 제품지각위험, 기업 제품마케팅전략
  • 기업 제품명, 기업 제품캐릭터, 기업 제품구매, 기업 제품개발, 기업 제품지각위험, 기업 제품마케팅전략 분석Ⅰ. 개요Ⅱ. 기업 제품명Ⅲ. 기업 제품캐릭터1. 캐릭터를 통한 우리 수출 상품의 경쟁력 제고 방안2. 제품디자인에 적용된 캐릭터3. 일관성 있는 이미지 처리4. 제품의 다변화/ 의류와 소품에도 캐릭터가 있다5. R&D를 통한 캐릭터 역수출Ⅳ. 기업 제품구매1. 중소기업(이하 여성기업 포함)제품 구매계획 작성 목적2. 법적근거3. 구매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