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2 / 2022.12.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역학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1. 수출제품개발
2. 표준화 대 적응화
3. 자사상표 대 타사상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출제품전략]
수출기업의 경영자는 일반적으로 세계시장조사와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목표시장의 마케팅기회를 평가한 후에 수출마케팅 믹스전략을 수립한다. 마케팅 믹스란 정해진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통제 가능한 마케팅요소, 즉 제품, 가격, 촉진, 유통의 4가지 요소를 유기 적으로 통합 ․ 조정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수출마케팅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시장환경과 고객이 다양하기 때문에 수출제품과 관련된 의사결정은 매우 복잡하지만주요한 전략과제는 수출제품개발, 표준화 대 적응화, 상표전략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수출제품개발
기업들의 수출제품개발 방식은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국내 개발(domestic development)
많은 국제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가장 쉬운 마케팅전략으로 본국시장에서 개발한 상품을 그대로 해외시장에 적용하는 것이다. 이 전략의 최대장점은 비용절감효과에 있으며, 대체로 규모의 경제와 R&D비용의 절감이 비용절감의 주된 원천이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전자무역, 전자상거래, e-business] 중소수출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활용과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기업 제품][기업 제품캐릭터][기업 제품구매][기업 제품개발][기업 제품지각위험][기업 제품마케팅전략]기업 제품명, 기업 제품캐릭터, 기업 제품구매, 기업 제품개발, 기업 제품지각위험, 기업 제품마케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