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한국타이어(HANKOOK TIRE)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기업선정 동기
2. 본론
1)한국타이어 소개
가)회사개요
나)연혁&비전
다)기술력
2)글로벌 네트워크
3)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성공전략
가)해외 진출의 원동력
나)해외 진출 전략
3. 결론
1)향후 발전 방향
2)정리 및 시사점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상내역
대한민국하이스트 브랜드 선정
2010 레드닷 디자인상(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Deloitte 250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선정
'K-BPI' 8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및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부문 1위
200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201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타이어부문 1위)
2009 iF 제품 Design Awards' Transportation 부문
친환경 타이어 enfren, Motion Graphic Brochure(optima 4S) - ‘굿 디자인(GD) 마크’획득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선정 - 2009, 2008 2년 연속 “녹색상품 WINNER” 선정
'Web Award Korea 2008' - Global Website 최우수상 수상
-비전
한국타이어는 미션 & 비전체계 정립을 통해 기업의 존재이유, 핵심이념 그리고 방향을 명확히 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주도하고자 한다.
다)기술력
Kontrol Technology
한국타이어는 세계 일류 타이어 생산업체와 동등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기술혁신을 이우어가고 있다.
“Kontrol” 테크놀러지는, 한국타이어의 모든 상품을 연구 단게부터 개발 및 생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적용되는 한국타이어만의 기술 철학이자 원칙이다.
Kontrol의 k는 kinetic(동역학) 즉 ‘움직임’을 뜻하는 것으로, 타이어의 움직임이 운전자와 자동차, 자동차의 노면, 노면과 운전자간의 상호적용을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는 한국타이어만의 기술 철학이다.
또한, 소비자에게 최상의 'Benefit'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모든 상품에 승차감, 핸들링, 파워, 안전성, 친환경 등 타이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주교 기준들이 최상으로 적용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원칙이기도 하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에서와 같이 타이어의 최고 성능을 이끌어 내야 하는 상황이 건 비오는 날 자녀를 학교에 태워다 주는 일상생활 속에서건, 타이어의 움직임은 차량을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한국타이어가 가진 상품에 대한 사명이다.
한국타이어는 컨트롤 기술은 고품질 타이어를 선택할 때 소비자가 가장 주목하는 4가지 요소인 성능, 안전성, 승차감, 친환경성을 최적화하여 다양한 주행 혜택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술적 혁신이 결합된 컨트롤 기술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보다 컨트롤된 주행 경험과 함께 고객에게 탁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2010년 아주경제신문 신문자료
2010년 10월 18일 서울신문 신문자료
한국타이어 자사 홈페이지 http://kr.hankooktir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