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한국타이어(HANKOOK TIRE)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기업선정 동기

2. 본론

1)한국타이어 소개
가)회사개요
나)연혁&비전
다)기술력

2)글로벌 네트워크

3)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성공전략
가)해외 진출의 원동력
나)해외 진출 전략

3. 결론

1)향후 발전 방향
2)정리 및 시사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상내역
대한민국하이스트 브랜드 선정
2010 레드닷 디자인상(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Deloitte 250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선정
'K-BPI' 8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및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부문 1위
200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201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타이어부문 1위)
2009 iF 제품 Design Awards' Transportation 부문
친환경 타이어 enfren, Motion Graphic Brochure(optima 4S) - ‘굿 디자인(GD) 마크’획득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선정 - 2009, 2008 2년 연속 “녹색상품 WINNER” 선정
'Web Award Korea 2008' - Global Website 최우수상 수상


-비전
한국타이어는 미션 & 비전체계 정립을 통해 기업의 존재이유, 핵심이념 그리고 방향을 명확히 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을 주도하고자 한다.


다)기술력

Kontrol Technology
한국타이어는 세계 일류 타이어 생산업체와 동등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기술혁신을 이우어가고 있다.
“Kontrol” 테크놀러지는, 한국타이어의 모든 상품을 연구 단게부터 개발 및 생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적용되는 한국타이어만의 기술 철학이자 원칙이다.
Kontrol의 k는 kinetic(동역학) 즉 ‘움직임’을 뜻하는 것으로, 타이어의 움직임이 운전자와 자동차, 자동차의 노면, 노면과 운전자간의 상호적용을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는 한국타이어만의 기술 철학이다.
또한, 소비자에게 최상의 'Benefit'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모든 상품에 승차감, 핸들링, 파워, 안전성, 친환경 등 타이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주교 기준들이 최상으로 적용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원칙이기도 하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에서와 같이 타이어의 최고 성능을 이끌어 내야 하는 상황이 건 비오는 날 자녀를 학교에 태워다 주는 일상생활 속에서건, 타이어의 움직임은 차량을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한국타이어가 가진 상품에 대한 사명이다.
한국타이어는 컨트롤 기술은 고품질 타이어를 선택할 때 소비자가 가장 주목하는 4가지 요소인 성능, 안전성, 승차감, 친환경성을 최적화하여 다양한 주행 혜택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술적 혁신이 결합된 컨트롤 기술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보다 컨트롤된 주행 경험과 함께 고객에게 탁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2010년 아주경제신문 신문자료
2010년 10월 18일 서울신문 신문자료
한국타이어 자사 홈페이지 http://kr.hankooktir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및 한국타이어 미래계획과 나의의견
  • 타이어 수출 시작 1968. 02 한국타이어 제조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74. 01 국내 최초 승용차용 래디알 타이어 개발 1977. 01 인천공장 준공 1979. 05 대전공장 가동(일산 6,500본) 1980. 12 수출의 날 1억불탑 수상 1981. 09 미국 현지법인 HANKOOK TIRE AMERICA CORP. 설립 1982. 10 중앙연구소 설립 1983. 06 래디알 타이어 전 규격 KS 마크 획득 1990. 01 한국 능률협회 선정 최우수 기업상 수상 10 국내 최초 타이어 1억본 생산 돌파 1992. 11 알로이 휠 공장 준공(제원 공장) 1993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목 차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4.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6. SWOT 분석 7. 4P 분석8. 전략적 제휴9. 성과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12. 최근 관련기사 모음13. 레포트를 마치며.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분석
  •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분석목 차1. 서 론 1) 한국타이어 선정 동기2) 한국타이어 소개2. 본 론1) 타이어 시장 분석2) 중국의 타이어 시장3)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요인4)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전략5) 한국타이어 중국 성공 분석6). SWOT분석7). 4P분석3. 결 론1) 향후 계획2) 시 사 점 1. 서 론1) 한국타이어 선정동기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 메이커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그런데 요 몇 년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국제경영 분석
  • 타이어승용차,트럭, 버스,산업차랑용HANKOOKBLACK BIRD VBLACK BIRD V2VENTUSXQ OPTIMOSF OPTIMORV OPTIMO2,402,95890.88상품타이어 튜브, FLAP 밧데리등승용차, 트럭, 버스 HANKOOKKINGSTAR236,6778.95기타용역연구용역등6130.02임대업임대등사무실3,4160.13공임차량정비등TStation5720.02합 계2,644,236100(3) 주요 전략한국타이어 전략인 수익에 기초한 성장은 회사의 비전인 “신뢰와 가치를 세계로”를 달성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수익에 기초한 성장을 달성하기

  • [경영학원론] 한국타이어 성공요인
  • 타이어 생산기지를 통하여 연산 총 8,00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에서 총 14,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독창적이고 실용적인 한국타이어만의 디자인과 기술은 세계 시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러 해외 업체가 기술 도입에 관심을 보이는 등 타이어 업계에서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출처:http://kr.hankooktire.com/Comp/Overview.aspx?pageNum=6&subNum=1&Chi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