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T&G의 해외 진출 SWOT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G 소개
(1) 개요
(2) 민영화

2.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현황
(2) 경쟁사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KT&G 해외 진출 분석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해외 진출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KT&G의 담배사업은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R&D, 브랜드, 마케팅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해외 사업에서의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KT&G의 가치기반사업(Value Bass)의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다.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원,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달성해 글로벌 우량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해외시장 도약전략은 기존 주력시장의 강화, 성장가능 신시장의 개척, 대규모시장의 직접 투자, 수출브랜드의 파워 강화 등을 추진해 2003년 2,736억 원(309억 개비)의 수출규모를 2008년 1조원(700억 개비) 규모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장기 성장로드맵으로는 2004~2005년은 기반 구축기, 2006년~2007년은 성숙기, 2008년은 제2의 도약기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각각 달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KT&G는 “해외 시장 도약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세계 4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고 있는 KT&G는 주력 시장인 중동∙중앙아시아에서의 현지 마케팅 활동과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며 시장 기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수출 물량은 총생산량 중 30%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수익성 향상과 안정적인 세계시장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참고문헌
www.ktng.com
www.ktngwelfare.org
www.ktngtogether.com
www.1004ktng.com
www.sangsangmadang.com
www.sangsanguniv.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텔레콤과 KTF의 SWOT6) 소비자 분석3. 대응전략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 해외 사업의 적극적인 육성2.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 한중일 이동통신 사업자간 기술협력과 자본제휴를 통한 CDMA 벨트를 구축하여 세계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 확보- 다각적인 사업영역 개척° 국내 NATE 플랫폼을 해외 사업자들이 도입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판매하는 플랫폼 수출사업° 중국에서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 무선 인터넷의 킬러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후 사업화- ITU, PTC, CDG를 비롯한 국제기구 및 해외 정보통신 유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텔레콤과 KTF의 SWOT6) 소비자 분석3. 대응전략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인사/조직관리16pⅱ) 생산/마케팅관리17p4) 레노버의 SWOT 분석 및 4P전략③ SWOT 분석19p④ 마케팅 믹스 전략(4P전략)19p5) 극복과제28p성공사례2 - 상하이자동차1) 기업소개① 연혁29p② 기업규모29p③ 주요생산제품29p④ 사례선정사유30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주요사건30p② 국내 및 해외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전략적 제휴 다양화 – SM, 모던하우스, KT 등⑦공격적이고 독특한 프로모션 전략 – 스타마케팅광고(이효리,아이비), 이벤트(행운경매)3.경영환경분석2)경쟁사분석①옥션-업계 1위. 2006년 상반기 매출 787억원-시장 선발주자로서 높은 인지도②다음온캣-포털 업체 중 처음으로 오픈마켓에 진출(2005년 5월)-매출고속성장(3,800만 회원 기반, 작년대비 매출 15배 증가)3)소비자분석①인터넷 쇼핑의 주 이용자 : 20~30대-점차 10대와 40대까지 이용자가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