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T&G의 해외 진출 SWOT 분석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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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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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T&G 소개
(1) 개요
(2) 민영화
2.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현황
(2) 경쟁사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KT&G 해외 진출 분석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해외 진출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KT&G의 담배사업은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R&D, 브랜드, 마케팅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해외 사업에서의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KT&G의 가치기반사업(Value Bass)의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다.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원,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달성해 글로벌 우량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해외시장 도약전략은 기존 주력시장의 강화, 성장가능 신시장의 개척, 대규모시장의 직접 투자, 수출브랜드의 파워 강화 등을 추진해 2003년 2,736억 원(309억 개비)의 수출규모를 2008년 1조원(700억 개비) 규모로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장기 성장로드맵으로는 2004~2005년은 기반 구축기, 2006년~2007년은 성숙기, 2008년은 제2의 도약기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2008년까지 매출 4조 4000억 원, 영업이익 1조 4000억, 당기순이익 1조 100억 원을 각각 달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KT&G는 “해외 시장 도약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세계 4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고 있는 KT&G는 주력 시장인 중동∙중앙아시아에서의 현지 마케팅 활동과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며 시장 기반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수출 물량은 총생산량 중 30%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수익성 향상과 안정적인 세계시장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www.ktng.com
www.ktngwelfare.org
www.ktngtogether.com
www.1004ktng.com
www.sangsangmadang.com
www.sangsanguniv.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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