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Introduce
1.1 제품소개
1.2 제품판매 전적

Part2. Analysis
2.1 환경분석
2.1.1 SWOT
2.1.2 5-Forces Framework
2.2 고객분석
2.2.1 Interview
2.2.2 survey

Part3. Strategy
3.1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2 Strategy
3.2.1 Brand naming
3.2.2 4P Mix Strategy
본문내용
2.1 환경분석
-SWOT
S:일석이조효과,일본에서의 성공.콜라겐 함유
W:낮은 인지도, 안전성에 대한 의심...
O:기능성제품,프리미엄제품군의 성장
T:향수라는 대체재,일본 원전사고
-5 FORCES MODEL
1.전통적 경쟁자:껌산업내 경쟁자
2.진입위험:후와링카의 한국진입에의 위험
3.대체재 위험:향수,바디로션 등
4.공급자의 위험:방사능 오염의 위험
5.구매자의 위험:안전성의심,높은 가격 거부 등
2.2 Interview
2-30대 남녀 6명,선호하는 향,가격,제품이미지 조사
인터뷰결과:가장 선호하는 향은 아쿠아,싫어하는 향은 박하와 레몬
효과에 대한 의심과 호기심
2.3 Survey
총 305명 응답,가장좋아하는 향은 허브향,복숭아향,아쿠아향
토론 대상 선정
20대~30대 남녀 6명.
한자리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 하여 각기 따로 인터뷰를 진행함.
최대한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로 활용하려 함
.
목표
1. 한국인에 알맞은 향을 찾기
레몬, 장미, 복숭아, 아쿠아(향수), 박하향, 허브향을 맡게 한 후 이에 따른 선호도 조사
2. 적정 가격 조사
제품에 대한 설명 이후 해당제품에 대한 대상의 적정 제품 가격 취합
3. 제품명 이미지 조사
후와링카라는 이름과 새 이름에 대한 이미지 맵핑.

한계
제품에 대한 sample 부재로 의도 하는 정확한 질문에 한계가 있음.
함께 모여 토론식의 진행이 불가하여 대상의 토론을 통한 영감을 얻어내는데 한계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오리온의 초코파이 중국진출전략
  • 전략으로 추진된 것이 해외사무소의 설립이다. 동양제과의 해외사무소는 90년에 설립된 도쿄사무소와 93년에 설립된 베이징사무소가 있었으나 해외마케팅이 강화되기 전의 이들 사무소는 일종의 중개 역할을 하는 데 지나지 않았다. 그러던 것이 전략적으로 수출을 강화하면서 이들의 역할도 크게 틀려지게 되는데, 이는 수출이 최첨병 역할을 수행해야 했기 때문이다. 즉, 제품 시식회, 광고 판촉행사, 시장조사 및 정보수집, 경쟁사 현지 동향분석, 정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및 다른 재정지원 방식으로 중국연통 간부들에게 정보통신과 경영학 두가지의 MBA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에릭슨은 중국 이동 인터넷시장을 전략적 목표로 2000년 하반기부터 새롭게 발전된 무선 응용방식(WAP) 전화 사업에 착수하였다. 나. 문제점 도출 및 대안제시1) 문제점 도출가) 삼성전자의 중국 IT시장에서의 SWOT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문화적 동질성대량생산의 공정기술 보유일부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 보유(CDMA, 메모리 반도체) 유

  • [경영학원론]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 경영학원론 Report주제: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목 차 >Ⅰ. 서론 11. 선정이유 - 12. 회사소개 - 1Ⅱ. 본론 2 1. 인사부문 - 22. 마케팅부문 - 23. 재무부문 234. 생산 및 R&D부문

  • pfizer 화이자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화이자 지속성장위한 전략분석과 화이자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분석과 함께 제약 산업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는 주요 기업 전략인 R&D와 M&A 전략을 집중적으로 연구해볼 것이다. 또한 최근 특허권 만료와 제네릭 제품의 등장으로 인한 총 매출액 감소 등 기업의 위기에 있어 개발, 진행 중인 새로운 기업 전략에 관해서도 조사, 분석해보고 앞으로 Pfizer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논의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 화이자 Pfizer 기업 분석 가. 화이자 기업소개 Pfizer는 세계에서 연구개발(R&D)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기

  • [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소개2) 동양제과 SWOT 분석3) 초코파이의 탄생4) 초코파이의 성장과정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의 원인분석2) 국내 시장 위기극복 방안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해외시장에 진출에 대한 전략 4.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성공전략1) 중국시장의 현황 분석2) 중국 진출 과정 3)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4)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