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8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Introduce
1.1 제품소개
1.2 제품판매 전적
Part2. Analysis
2.1 환경분석
2.1.1 SWOT
2.1.2 5-Forces Framework
2.2 고객분석
2.2.1 Interview
2.2.2 survey
Part3. Strategy
3.1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2 Strategy
3.2.1 Brand naming
3.2.2 4P Mix Strategy
- 본문내용
-
2.1 환경분석
-SWOT
S:일석이조효과,일본에서의 성공.콜라겐 함유
W:낮은 인지도, 안전성에 대한 의심...
O:기능성제품,프리미엄제품군의 성장
T:향수라는 대체재,일본 원전사고
-5 FORCES MODEL
1.전통적 경쟁자:껌산업내 경쟁자
2.진입위험:후와링카의 한국진입에의 위험
3.대체재 위험:향수,바디로션 등
4.공급자의 위험:방사능 오염의 위험
5.구매자의 위험:안전성의심,높은 가격 거부 등
2.2 Interview
2-30대 남녀 6명,선호하는 향,가격,제품이미지 조사
인터뷰결과:가장 선호하는 향은 아쿠아,싫어하는 향은 박하와 레몬
효과에 대한 의심과 호기심
2.3 Survey
총 305명 응답,가장좋아하는 향은 허브향,복숭아향,아쿠아향
토론 대상 선정
20대~30대 남녀 6명.
한자리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 하여 각기 따로 인터뷰를 진행함.
최대한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로 활용하려 함
.
목표
1. 한국인에 알맞은 향을 찾기
레몬, 장미, 복숭아, 아쿠아(향수), 박하향, 허브향을 맡게 한 후 이에 따른 선호도 조사
2. 적정 가격 조사
제품에 대한 설명 이후 해당제품에 대한 대상의 적정 제품 가격 취합
3. 제품명 이미지 조사
후와링카라는 이름과 새 이름에 대한 이미지 맵핑.
한계
제품에 대한 sample 부재로 의도 하는 정확한 질문에 한계가 있음.
함께 모여 토론식의 진행이 불가하여 대상의 토론을 통한 영감을 얻어내는데 한계가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