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표준의 중요성-한국과 주요 국가들의 품질 표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류 표준의 역사
2.표준화의 동향과 중요성
3.한국과 주요 국가들의 품질 표준화(한국)
4.한국과 주요 국가들의 품질 표준화(일본)
5.한국과 주요 국가들의 품질 표준화(미국)
6.한국과 주요 국가들의 품질 표준화(유럽)
7.소결
- 본문내용
-
KS표시인증은 산업표준을 널리 활용함으로써 업계의 사내표준화와 품질경영을 도입·촉진하고 우수공산품의 보급확대로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특정상품이나 가공기술 또는 서비스가 한국산업표준 수준에 해당함을 인정하는 제품인증제도.
한국산업표준은 기본부문(A)부터 정보부문(X)까지 21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크게 다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KS 마크 제도이다.
일본의 표준화 추진체계는 ITU, ISO, IEC 등 국제표준화기구에 대응하는 정부부문과 실질적인 표준화작업을 추진하는 민간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일본의 국가표준은 일본공업표준조사회(JISC)에서 심의하지만, 구체적인 표준 개발과 고시는 7개 각 성에서 수행한다. 특히 정보통신 분야의 표준화는 총무성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다.
1990년대 후반 WTO 체제 출범으로 국제표준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미국도 그동안 민간에 의해 자율적으로 추진되어 오던 표준화 활동에 정부차원의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1995년에는 국가기술이전진흥법(NTTAA)을 제정
미국정부는 2000년 8월 미국 국가표준화기구인 (ANSI)와 협력하여 ‘국가표준화전략’(NSS)을 발표하고 민간중심의 표준화 활동을 강화함과 동시에 유럽의 공식표준화활동 강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공식표준화활동을 강화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