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론] 품질의 집을 이용한 롯데시네마의 품질측정과 개선방안 - CGV 비교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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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2. 동성로 롯데시네마 및 대구 CGV기업소개

2-1. 동성로 롯데시네마 소개

2-2. 대구 CGV 소개



Ⅱ. 본론

1. 측정도구 및 실행

1-1. 측정도구 : 품질의 집이란?

1-2. 측정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고객만족파악

1-3. 품질의 집 구조

2. 설문결과 분석 및 평가

3. 개선안 및 롯데시네마 실무자의 피드백



Ⅲ. 결론

* 설문지 및 결과 첨부

본문내용
① 고객기대
품질의 집 왼편에 위치하여 집을 완성하는 출발점으로 가장 핵심부분이며, 목표 고객집단과 목표고객이 바라는 기대를 파악하여 정보를 얻는다.

- 청 결 : 상영관 및 화장실과 각종 부가시설 등의 청결한 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 가 격 : 요금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좀 더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 부가시설 : 영화관 내의 편의를 제공하는 시설로써 푸드 코너(매점), 놀이 공간(대기 공간), 주차장 위치, 화장실 시설 등을 갖추어 고객의 편리를 증진한다.
- 고객응대 : 친절하고 신속한 고객응대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한다.
- 영화상영작 및 시간대 : 다양한 상영작 수와 시간대를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 브랜드가치 : 각 영화관 고유의 브랜드가치를 이용하여 고객충성도를 높인다.



② 서비스요소
품질의 집 상단에 위치하며, 전문가나 경영진 등을 통해 정보를 얻으며, 고객 요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 한 구성요소이다.

- 교육 및 훈련 : 종업원의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종업원이 고객의 요구에 친절하고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한다.
- 처리능력 : 처리능력의 제고를 통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서비스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한다.
- 부대시설 : 다양한 부대시설 통해 고객에게 좀 더 다채로운 편의활동을 제공하여 고객기대를 상승
시킨다.
- 요금할인 및 패키지 : 고객에게 좀 더 저렴하고 다양한 할인패키지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
다.
- 상영환경 : 큰 스크린과 선명한 음질, 그리고 안락한 좌석을 제공하여 고객의 영화상영환경의 질을
높인다. (3D와 4D 상영관을 포함한 특수관)


③ 서비스 요소와의 관계
●(강함) : 교육 및 훈련과 처리능력 간의 관계
◉(중간) : 교육 및 훈련과 요금할인 및 패키지 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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