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동양매직` 브랜드 이미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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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9.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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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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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 론
(1) 그린마케팅의 등장배경
(2) 목 적
2. 본 론
(1) ‘동양매직’ 브랜드 이미지 제고(Green is magic)의 필요성
(2) ‘동양매직’ 브랜드 자산 창출
(3) 타 기업 사례 분석
(4) 전략 제시 및 적용
3. 결 론
- 성과 예측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 20대 미혼 남 ․ 여는 대체적으로 전체표본의 응답 결과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들 집단에서는 환경오염의 방지를 위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친환경 가전제품의 사용과 기업의 친환경 활동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 이외에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기업 이미지 제고’라는 등의 의견이 있었다.
비 동양매직 기업을 ‘친환경 하면 떠오르는 기업’으로 꼽은 의견에는 ‘웅진 - 친환경적인 제품을 생산해서’라는 의견이 주목할 만했고, ‘많은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친환경 제품도 잘 만들 것 같다’ ‘떠오르는 이미지가 그렇다’라는 의견들이 있었다. 또한 향후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대부분 ‘환경보호를 위해서’라는 의견이었다.
특이한 점으로는 20대 미혼 남성이 ‘친환경 캠페인 등의 기업 활동이 환경보존에 공헌할 수 있다고 보느냐’는 물음에 미미한 도움은 될 것이라고 보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는 것이다.
→ 설문 조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친환경’의 필요성을 어느 정도 인식하고 그것에 기여할 의사를 가지고 있는 한편 ‘동양매직’에 대한 인지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특히 ‘친환경’의 필요성과 참여의식을 기성세대보다 더욱 갖추고 있으며 활동적인 20대 미혼 남 ․ 여 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친환경 마케팅이 필요하며, 동양매직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인지시키기 위해 고유한 브랜드 자산을 창출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2) ‘동양매직’ 브랜드 자산 창출
1) 동양매직 제품 ․ 서비스에 브랜드 파워 부여, 브랜드 자산 창출해야 한다.
2) 유의점
․ 지각, 선호, 행동 등을 반영하는 소비자의 차별적 반응에 대응해야 한다.
․ Volvo하면 안전성 등이 생각나듯이 동양매직 하면 ‘친환경’이 떠오를 수 있는, 강력하고 호의적이고 독특한 브랜드 연상 만들어야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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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 ‘종합 언론사 뉴스웨이 신문사 기획광고부’ 의 네이버 블로그 및 네이버 사전
○ 본론의 타 기업 사례 분석 - 각종 인터넷 신문기사 및 블로그
○ 보고서 전반의 당위성 및 각종 이론 제시
- ‘Kotler 마케팅 관리, 제3판’
(저자 : Philip Kotler ․ Kevin Lane Keller, 역자 : 조호현 외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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