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B급 농산물을 이용한 유기농 생과일 주스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인식 및 아이디어 도출
실태
기회인식
2. 기업소개
MISSION
VISION
목표와 목적
운영모델
조직도
SWOT/STP
3. 사업소개
제품
가격
홍보
유통
인력고용
판매
재정계획
기타사업
4. 발전가능성과 지속성
기업 목표
시기별 목표
성공사례
- 본문내용
-
청춘불패는 유기농 농산물 중 외관상의 문제로 B급 농산물로 평가 받아 상품 가치가 떨어진 농산물을 합당한 가격에 구입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합니다.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B급 농산물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유통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농가의 소득 안정을 기여하며 더 나아가 유기농 농산물 생산의 확산으로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1. 친환경 먹거리
2. 저렴한 가격
3. 잉여 농산물 활용
4. 100% 신선한 생과일 주스
5. 유기농 농가에 정당한
노동의 대가 지불
→ 상품의 윤리성
1. 못난이 과일의
맛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들의 편견
2. 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1.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 증대
2. 대학생들의 음료
take-out 활성화
3. 못난이 농산물 시장 형성
도입기
1. 학교 주변 각 종 음료
전문점이 많음
2. 주변 상가의 가격 견제위험성
3. 시장 형성 도입기로
수요를 예측하기 어려움
청춘불패 판매 장소
- 1년차: 숙대 정문 앞 횡단보도 앞
- 3년, 5년 횟수를 거듭할수록 판매 장소 확대
청춘불패 홍보 방법
- 교내 게시판 판매 홍보 포스터 부착
- SNS를 통한 홍보, 이벤트 활성화
- 학교 홈페이지 숙명게시판 적극 활용
- 추후 각종 사회적 페스티벌 참가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블로그 활성화.
사회적기업, 쌈지농부와 제휴.
- 참고문헌
-
- 단행본 -
• 아서 C. 브룩스 , 『사회적기업을 디자인하라』,WT함께일하는재단, 2009.
- 기사 –
• 송미연,「 영양은 '못난이'가 훨씬 많아요 」, 한겨례, 2004.11.23.
• 김영화,「 ‘못난이 농산물’ 불황기 블루칩 」, 헤럴드신문, 2010.03.31.
• 메케몬 히로바 기사 http://blog.daum.net/0116010989/15868255
- 인터넷 자료 –
빛트인 http://iwannaleica.tistory.com/
http://www.goodbroker.co.kr/
풀무원 블로그 http://blog.pulmuone.com/1355
불만제로 감귤 http://slowalk.tistory.com/666
자료평가
- 신선한 아이템이내요..^^
- daku***
(2013.05.27 18:2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기업사례]LG의 인사제도
- [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경영학] 저출산 고령화가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매일유업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 러시아의 식생활문화) 러시아 음식문화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산관리론] 생산관리, 공정관리, 자재관리, 구매관리, 설비관리, 재고관리, 품질관리
- 생산관리의 의의와 내용(공정관리, 품질관리, 원가관리, 자재관리, 작업관리, 재고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