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의 의의와 내용(공정관리, 품질관리, 원가관리, 자재관리, 작업관리, 재고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2 / 2020.01.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생산관리의 의의와 내용
I. 생산관리의 의의
II. 생산관리의 내용
1. 공정관리
2. 품질관리
3. 원가관리
4. 자재관리
5. 작업관리
6. 재고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생산관리의 내용
1) 공정관리
공정관리(process control, Production control)는 생산관리보다는 좀은 개념으로서, 미국기계기사협회의 정의에 의하면 공정관리란 공장에서 원자재로부터 최종제품에 이르기까지 원자재, 부분품의 가공 및 조립의 흐름을 순서 있게 능률적인 방법으로 계획하고, 순서를 결정하고, 예정을 세워, 작업을 할당하고, 독촉하는 절차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다.
공정관리(process control, Production control)란 기업의 생산활동에 필요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이 일정한 생산공정에 따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관리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일정한 품질과 기일까지 생산하기 위한관리를 말한다.
공정관리는 계획과 실제과정을 연결시켜주는 관리절차를 수행하여야 하는데, 이에는 계획관리, 제조능력관리, 행위관리, 수량관리, 자계관리, 예정기한관리, 정보관리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공정관리의 목표는 재무적 측면, 판매측면, 그리고 생산적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