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 전문점 창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 개요
(1) 개발동기
(2) 창업단계
(3) 창업계획
(4) 기대효과
2. 시장 환경 분석
(1) 전통차 및 전통음료 시장
(2) Take-out 시장
(3) 소비자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전망 및 결론
- 본문내용
-
(2) 창업단계
구 분
1단계
2단계
3단계
사업목표
홍보 및 정착단계
수익창출 단계
프랜차이즈화 단계
사업과제
주력 상품 홍보
초기 점포 개시
이미지 메이킹
타 사업과 차별화
상품 확대
인적자원 계획
농협과 제휴 추진
R&D 투자추진
본사 설립
2호점 건립
원재료 공급 확대
(3) 창업계획
1) 진입기: 사업시작 후 1년
자금의 문제와 경험 미숙으로 인해 소규모로 시작한다. 사업의 첫 해에는 계약을 맺은 농장주로부터 전통차의 재료를 수급 받아 자판기에 재료를 공급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직원을 둘 수 없는 회사의 규모로 인해 경영진이 직접 영업을 수행한다. 경기도 수원의 영통을 시작으로 하여 전국적인 확대를 목표로 한다. 첫 해에는 사무실을 영통에 두고 시작을 한다. 직접적인 영업을 함으로써 자금 수급과 현금의 유동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확장기: 2년차부터 3년차까지
지금까지의 영업을 통해 올린 수익을 바탕으로 1차 전문 매장을 시작한다. 커피뿐만 아니라 전통차를 메뉴에 추가해서 판매하는 자판기를 제작해 공급한다. 식당에 공급함을 주요 전략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고객들은 주로 음식섭취 후 남은 잔존감이나 느끼함을 해소하기 위해 후식으로 커피자판기의 음료를 마신다. 후식으로 마시는 음료를 건강에 좋은 전통차로 공급한다. 이는 21세기에 접어들면서 분 웰빙(well-being)바람과 개인의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기인해 생각해 볼 때 아직 개발되지 않은 영역이라는 생각이다. 추가적으로 공급되는 종이컵에 전통차의 효용과 상식을 인쇄해 고객의 관심을 유발하는 방법도 이용한다.
3) 정착기: 4년차부터
전문 매장을 운영하면서 올린 수익을 바탕으로 직원을 늘리고 공간을 확장하며 사업을 확대시킨다. 또한 자판기의 메뉴를 공급하는 범위를 넘어서 번화가에 전통차 전문점을 오픈한다. 이는 최근 커피 및 차를 후식으로 먹는 것 이상으로 하나의 문화적 현상으로 받아들여
자료평가
- 자료 좋게 잘쓰고 있습니다.
- kjhwhd***
(2013.03.26 19:58: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