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게릴라마케팅(Guerrilla Marketing) 사례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는 무엇인가?
2.게릴라 마케팅의 사례는?
3.게릴라 마케팅을 실제 사례에 도입하면?
4.게릴라 마케팅의 시사점은?
본문내용
스텔스 마케팅
(Stealth Marketing)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파고들어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에 제품을 몰래 홍보


래디컬 마케팅
(Radical Marketing)


기발한 아이디어를 이용해
소수정예로 발로 뛰며 홍보


엠부시 마케팅
(Ambush Marketing)


특정 행사의 공식스폰서가 아님에도 소비자들에게
자사가 마치 공식스폰서인 것처럼 홍보

적은 비용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 시장 경쟁력 확보 가능
기발한 아이디어와 유머센스로 기업의 친근한 이미지 형성 유도
최근에는 스마트 폰과 같은 뉴미디어와의 접목으로 비영리 마케팅에도 유용
단발적인 이벤트로는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없으므로, 고객관계관리 전략이 병행되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사례들을 접목해 봄으로써 인과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과제들을 도출하고자 했다.2) 실무적으로는 후발진입상표가 시장개척상표를 앞지른 사례의 분석을 통해 후발진입 상표의 시장진입시 마케팅 전략상의 시사점을 끌어낼 것이다.주요내용 : 일반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는데 성공한 상표들은 그 시장에서 진입장벽을 형성함으로써 장기간에 걸쳐 높은 시장점유율과 함께 많은 이윤을 향유하게 된다. 이 같은 시장개척이점에 대한 설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마케팅조사는 국내마케팅과는 다르게 국내의 환경과는 매우 다른 다수국가시장의 환경을 접해야 하고, 또한 기업의 자원과 마케팅활동의 국제이전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까다로운 많은 절차와 노력 없이는 해외진출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이처럼 복잡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의 첫 시발점이 되는 해외시장조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실제사례를 덧붙여 알아보자지금부터 우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Marketing, 프로그램 경쟁력 향상 등 방송의 강점을 살려 소비자들의 취향을 빠르게 반영하는 fast shopping으로 진화하면서 2011년에도 10%이상의 고성장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정책 리스크에 대한 시장의 우려도 과도하다. 첫째로, 신규 홈쇼핑채널이 진입하더라도 기존 사업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 신규 사업자는 중소기업제품 전용이라 제품구성에 있어 제약이 많고 채널 배정권을 가진 SO와의 관계 및 자금력 면에서 열위하여S급/A급 채널확보 능

  • 게릴라 마케팅 레포트
  • GUERRILLA MARKETINGGUERRILLA MARKETING목차게릴라 마케팅 정의게릴라 마케팅 고려사항게릴라 마케팅 전술국내 사례해외 사례GUERRILLA MARKETING1. 게릴라 마케팅 정의GUERRILLA : 소규모 전투 (SPANISH)적이 다가오면 우리는 후퇴한다. 적이 천막을 치면 우리는 그들을 괴롭힌다. 적이 피곤해지면 우리는 그들을 공격한다.적이 후퇴하면 우리는 그들을 뒤쫓는다. - Mao Tse-Tung –* 현 마케팅에서 게릴라 마케팅 의미게릴라 전술을 마케팅 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