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색조화장품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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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남성화장품 시장의 현황

1.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2. 원인

3. 최근의 Trend

Ⅲ. Segmentation

1. 연령별 세분화

2. 20-30대 남성들 중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화

Ⅳ. Targeting

Ⅴ. Positioning - Product Differentiation

1. 기존 시장의 분석

2. 차별화 모색

3. 사안의 해결-‘친근함’

Ⅵ. Positioning - Promotion Differentiation

1. TV광고

2. 판매촉진


본문내용
2. 원인
남성화장품 시장의 급성장은 무엇보다 남성을 바라보는 사회와 여성의 시각이 달라지고 외모를 중시하는 남성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취업 시즌이면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이 여드름 치료 등 얼굴가꾸기에 열을 올리는 것도 '외모가 경쟁력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현상이다. 리서치 기관 (주)엠브레인의 조사(2006.1)에 따르면 외모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몇 퍼센트라고 생각하느냐는 응답에서50% 이상이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44.9%나 되었다.

실제 미국 센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이 2005년 '외모와 임금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외모가 떨어지는 사람은 평범한 얼굴을 가진 사람에 비해 임금이 9%나 적었고, 출중한 외모를 가진 이는 평범한 사람보다 5%나 많은 봉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잘 생긴 사람이 봉급과 승진기회 등 직장생활의 여러 측면에서 유리할 것이라는 가설이 통계적으로 입증된 셈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과 맞물려서 외모에 대한 가치관도 많이 변화 하였고, 다음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피부관리, 외모가꾸기 뿐만 아니라 남성이 화장하는 것이 문제 되지 않는다는 응답도 27.4%나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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