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색조화장품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Ⅰ. 서론
Ⅱ. 남성화장품 시장의 현황
1.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2. 원인
3. 최근의 Trend
Ⅲ. Segmentation
1. 연령별 세분화
2. 20-30대 남성들 중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화
Ⅳ. Targeting
Ⅴ. Positioning - Product Differentiation
1. 기존 시장의 분석
2. 차별화 모색
3. 사안의 해결-‘친근함’
Ⅵ. Positioning - Promotion Differentiation
1. TV광고
2. 판매촉진
- 본문내용
-
2. 원인
남성화장품 시장의 급성장은 무엇보다 남성을 바라보는 사회와 여성의 시각이 달라지고 외모를 중시하는 남성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취업 시즌이면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이 여드름 치료 등 얼굴가꾸기에 열을 올리는 것도 '외모가 경쟁력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현상이다. 리서치 기관 (주)엠브레인의 조사(2006.1)에 따르면 외모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몇 퍼센트라고 생각하느냐는 응답에서50% 이상이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44.9%나 되었다.
실제 미국 센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이 2005년 '외모와 임금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외모가 떨어지는 사람은 평범한 얼굴을 가진 사람에 비해 임금이 9%나 적었고, 출중한 외모를 가진 이는 평범한 사람보다 5%나 많은 봉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잘 생긴 사람이 봉급과 승진기회 등 직장생활의 여러 측면에서 유리할 것이라는 가설이 통계적으로 입증된 셈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과 맞물려서 외모에 대한 가치관도 많이 변화 하였고, 다음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피부관리, 외모가꾸기 뿐만 아니라 남성이 화장하는 것이 문제 되지 않는다는 응답도 27.4%나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