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메뉴, 가격, 소비자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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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메뉴의 정의
메뉴의 유래
메뉴의 개념
본론
메뉴판의 변화
카사바나&스미스 메뉴분석
메뉴판의 트렌드
메뉴판의 디자인
사례분석
결론
메뉴, 가격, 소비자 태도의
중요성
맺음말
본문내용
메뉴판 → 레스토랑과 고객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

음식의 배열 및 내용, 시각적 구성, 자면, 활자체 등
여러 요소들의 조화

내구성(튼튼함)과 유연성(교체시기와 가격 변화) 중시

고객의 수준, 분위기에 전체적으로 균형을 맞춰 제작


이 외에도 메뉴교체, 손상 등에 빠르고 간편하게 교체 할 수 있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유형(케이스 형, 끼우기 형, 묶는 형)도 존재


창업자 베니건(D. Bennigan)

1995년 11월에 보스톤 베니건스로 첫 시작

정통 미국음식에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라는 브랜드 컨셉

아일랜드계 미국인의 투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창업자의 경영이념 투영



기존의 리치골드나 치즈바이트와는 다른 도우, 가격대 저렴한 스폐셜 피자 소개

그중에서도 고객들이 많이 선호하고 인기 있는 메뉴를 피자헛 로고 표시

고객층이 연령별로 다양
→ 강한 맛이나 느끼한 맛을
선호하지 않는 40~50대 이상
고객들을 위한 야채 피자, 하와
이안 피자와 같은 담백하고 가
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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