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메뉴와 가격에 대한 소비자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가격에 대한 소비자 태도>
Ⅰ. 미스터피자와 피자에땅
1.기업소개
2.가격비교
3.가격전략
4.소비자 반응 태도 -설문조사

<메뉴에 대한 소비자 태도>
- 메뉴의 정의
Ⅱ. 베니건스
1.기업소개
2.주력메뉴
3.보조메뉴
5.소비자 반응 태도

Ⅲ. 아웃백
1.기업소개
2.주력메뉴
3.임시메뉴
4.보조메뉴
5.소비자 반응 태도

Ⅳ.느낀 점과 출처
본문내용
4.가격에 대한 소비자 반응 태도(자체 설문조사)

 미스터피자 vs 피자에땅

미스터피자와 피자에땅을 선택 하려는 설문조사를 했을 때 사람들은 가격이 저렴하고 양많은 피자에땅보다 비싸지만 맛있는 미스터피자를 대부분 선택했습니다. 미스터피자는 장소제공과 샐러드바 이용을 할 수 있으나 피자에땅은 배달시켜먹어야 한다는 특징 때문에 사람들이 조금 비싸더라도 미스터피자를 많이 선택하였습니다.

미스터피자 선택 이유를 보면 샐러드바 이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주 메뉴인 피자 외에 샐러드바라는 이유가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피자에땅의 특징대로 저렴하고 많은 양을 제일 큰 선택이유로 뽑았습니다.

두 가지의 만족도를 살펴보면 피자에땅이 미스터피자보다 월등한 가격대비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설문조사 원본

<설문조사> 가격에 대한 소비자 태도

1. 당신의 선택은?
①비싸고 맛있는 ‘Mr.Pizza‘ ②싸고 양많은 ‘피자에땅’

(1.번 설문에서 ①을 선택한 분만 답해주세요)

①-1. ‘Mr.Pizza‘를 선택하신 이유는?
①뛰어난 맛 ②셀러드바 이용 ③장소제공 및 분위기
④카드할인 ⑤기타( )

①-2. ‘Mr.Pizza‘는 가격 대비 어느 정도 만족 합니까?
①매우 만족 ②만족 ③보통
참고문헌
베니건스 홈페이지 http://www.bennigans.co.kr/
아웃백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http://www.mrpizza.co.kr
피자에땅 홈페이지 http://www.pizzaeta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 이론적 고찰 101. 쿠폰의 정의 및 목적 10 2. 쿠폰의 종류 103. 쿠폰의 장․단점 144. 쿠폰에 대한 반응요인 및 효과 145. 쿠폰사용의 증가이유 19Ⅳ. 판매촉진의 이론적 고찰 201. 판매촉진의 정의 202. 판매촉진의 특징 203. 판매촉진의 중요성 224. 판매촉진의 형태 235. 판매촉진수단으로서의 쿠폰 관련 선행연구 26Ⅴ. 외식업체의 쿠폰판촉 실태분석 281. 외식업체의 쿠폰판촉 현황 282. 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사용태도 29Ⅵ. 연구설계 311. 연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

  • 건강증진론 A형, 다양한 미디어에서 일명 먹방(쿡방) 또는 음주 장면 노출이 관객 또는 시청자의 태도, 신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건강증진 이론(모형)을 들어 설명하시오
  • 외식업체의 방문이나 메뉴를 사는데 호의적인 감정을 갖는 시청자들은 외식 소비자가 되어 방문 의도를 증가시키게 되어 외식 소비문화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점을 시사하였다. 이러한 시사점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한계점은 있지만, 본 과제는 음식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 소비문화의 발전을 조명하며, 음식 프로그램의 시청 동기, 시청 태도, 만족도 그리고 행동 의도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살펴보았다는 점과 음식 프로그램의 외식 문화의 수준

  • [경영학] 치킨체인 BBQ의 마케팅 전략 방안
  • 경영학 치킨체인 BBQ의 마케팅 전략 방안목차Ⅰ. 서 론 1. 문제제기 2. 해외로의 도약, 왜 중국인가. Ⅱ. 중국의 시장 환경 조사 1. 시장의 특성1) 높은 시장 장벽2) 시장의 불안정성2. 시장 규모3. 중국의 소비 구조1) 극심한 소득 격차2) 중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3) 외식 산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태도Ⅲ. 현지 마케팅 전략1. BBQ의 마케팅 목표2. 현지 마케팅 전략1) Brand Building2) Target Analysis 3) 적극적 TV 방송 프로모션4) 광고5) 제품 차별화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