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H&M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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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M 소개
(1) 개요
(2) 성공비결

2. SPA 분석
(1) SPA란?
(2) 유통라인 차이점
(3) 경쟁사 비교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헤네스 앤 모리츠 아베(Henes & Mauritz AB(H&M)는 스웨덴에서 1947년도에 헤네스(Hennes)라는 명칭의 여성복 매장으로 발하였다. 1968년에 또 다른 체인점인 모리츠 위드포스(Mauritz Wildforss)와 합병하며 그 명칭을 헤네스 앤 모리츠로 변경하게 되었다. H&M은 ‘패션과 품질을 합리적으로 제공한다.’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유니클로 자라와 함께 글로벌 SPA 브랜드로써 현재 전 세계 40개국 2,200개의 매장에서 의류와 자체 브랜드 코스메틱, 악세사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H&M의 최대 판매 국가는 독일이며, 영국 스웨덴 순이다. 국내에는 2011년 4월 기준 4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H&M은 스톡홀름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총 15개국에 지사를 설립하여, 각 판매국의 다양한 업무를 전담하게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1개의 생산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공장 생산을 하지 않고 주로 아시아와 유럽에 있는 700개의 독자적인 공급업체에서 제품을 공급 받고 있다. 제품에 따른 최적의 생산국을 선정하고, 중간상인을 거의 두지 않으며, 대량 구매 방식을 취하는 등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H&M은 매년 수차례 대규모의 캠페인을 론칭하여 시즌별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고객들의 흥미를 증대시키고 있으며, 스타일 아이콘 및 국제적 디자이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H&M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H&M Magazine을 통해 독자들에게 패션, 새로운 아이디어,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까지 다양한 내용을 전달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hm.com
www.zara.com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hankooki.com
www.munhwa.com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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