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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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 월트디즈니사 소개
(2) 월트디즈니사 사업 소개

2. 본론
(1)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경영전략(Globalization Strategy)
(2) 월트디즈니사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3) 월트디즈니사의 경영상 위기와 극복
(4) 월트디즈니사의 아시아 사업

4.결론
(1) 월트디즈니사의 향후 전망
(2) 월트디즈니사의 전략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본문내용

디즈니사의 10대 경영원칙

1.모든 사람의 꿈을 실현 시켜라. 2.자신의 믿음대로 살아라.
3.고객이 아니라 초대한 손님이다. 4.하나를 위한 전부, 전부를 위한하나.
5.영광을 함께 나누는 파트너쉽 6.용기 있게 마지막 까지.
7.실천하고, 실천하고, 또 실천하라 8.당신의 코끼리가 날 수 있도록 하라.
9.스토리보드로 마술을 걸어라. 10.가장 작은 것이 소중한 것이다. 기본을 중시하라.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란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음반, 애니메이션, 캐릭터상품, 장난감, 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마케팅전략


나쁜 기업 이미지

지나치게 자사 이익을 따지는 경영방식

- 카첸버그 소동으로 인한 잦은 스캔들과 소송

디즈니 아메리카의 실패

배우 기용 등에 관련된 재정 절약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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