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학급경영의 이해
학급경영의 정의
학급경영의 원리
학급경영의 영역별 분류
학급관리 전략탐색

2.학생의 문제행동
문제행동의유형

3.교사의 성공적 개입
교사의개입원칙
적극적 개입에 앞서
관리개입의 위계
1단계 비언어적 개입
2단계 언어적 개입
언어적 개입 기법의 위계
3단계 논리적 결과의 활용

4.학급경영의 실제
교사 학급운영 전문성 발달 프로그램
1. 수업시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
2. 교사에 따라 태도를 바꾸어 무례하게 행동하는 학생
3. 수업 중 교사를 힘들게 하고 수업 분위기를 망치는 학생
4. 수업시간을 주도하는 학생
본문내용
- 다른 사람이 보는 곳에서 크게 야단치거나 비난하고 비꼬는 것은
학생의 안전감을 위협하고 분노를 일으키며
생산적 학습활동에서 벗어나게 한다

- 학생이 규칙을 어겼을 때, 규칙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왜 규칙이 중요한지를 말하게 하며 동의를 이끌어 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 상담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비교
  • 행동을 익히는 체계적인 활동이라고 말한다.이장호(1994)는 상담이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자기의 생활과정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생각․감정․행동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으로 정의하였다.따라서 상담이란 내담자가 상담사와의 관계에서 촉진적인 의사소통을 통하여 내담자가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자기 이해와 자기 지도력을 터득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그리하여 현재의

  • 교사 지도성(리더십),인권의식,자기주도적 교수 능력, 교사 지식과 신념, 바람직한 교사상
  • 지도교육과정에 따라 학생을 교수함으로써 학생의 지식, 기능, 태도 등의 발달을 돕는 교사의 기본적인 활동이다. 2. 생활지도학생의 학업, 성격, 진로, 과외 활동 등 전 생활영역을 지도하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다. 3. 자기연수발전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학문과 기술을 연마한다. 4. 학급경영학급의 기본방침과 실천목표를 수립, 실천한다. 5. 평가와 사무처리학생의 학업성취와 발달상황을 평가하고 각종 문

  • 학교사회사업 레포트
  • 기술을 찾는데 열중하였다.1940년대는 그 동안의 방문교사제도가 점차 학교내의 공식적인 활동으로 인정되면서 전국적으로 확산되어졌고, 방문교사라는 명칭도 사회사업의 고유한 전문직을 나타내는 학교사회사업가로 바뀌어졌다. 1945년에는 기존의 방문교사협회가 학교사회사업가협회로 개칭되어졌다. 1950년대 중반부터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에서 집단사회사업의 활용으로 학생의 문제행동이나 대인관계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1

  • [교사리더십] 교사의 리더십 유형과 학급 풍토간의 상호관계
  • 학급조직은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효율적인 학급경영이 필요하다. 학교 사회에서도 이와 같은 조직 원리는 작용되고 있으며, 학급의 지도자인 교사의 의사결정 유형과 지도성이 학생의 만족도와 교육목표 달성의 정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에는 그 상호관계가 중요 문제로 제기된다. 주어진 여건 하에서 최대의 교육성과를 얻기 위하여 교사의 학급경영의 과학화 내지는 효율화가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특히나 현대 교육의 학급경영에 있어서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기술 함양. 넷째, 예비 교직자로서의 자기평가의 기회 부여. 다섯째, 예비 교육자로서의 교육적 신념과 민주적 교육 정신 함양이다. 이에 교육실습에서는 관찰, 참가, 수업, 실무에 대한 실습을 통하여 예비교사들이 교사에 대해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실습은 교사가 되기 전 학생의 입장이 아닌 교사의 입장에서 학생들을 경험하고, 교사의 역할(학급 경영,수업, 생활지도 등), 학생들과 교사의 관계,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하여 예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