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발표자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8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학급경영,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문제행동아동개입기술,학급경영지도방안,학급운영
- 목차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학급경영의 이해
학급경영의 정의
학급경영의 원리
학급경영의 영역별 분류
학급관리 전략탐색
2.학생의 문제행동
문제행동의유형
3.교사의 성공적 개입
교사의개입원칙
적극적 개입에 앞서
관리개입의 위계
1단계 비언어적 개입
2단계 언어적 개입
언어적 개입 기법의 위계
3단계 논리적 결과의 활용
4.학급경영의 실제
교사 학급운영 전문성 발달 프로그램
1. 수업시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
2. 교사에 따라 태도를 바꾸어 무례하게 행동하는 학생
3. 수업 중 교사를 힘들게 하고 수업 분위기를 망치는 학생
4. 수업시간을 주도하는 학생
- 본문내용
-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 언제나 비언어적 개입을 먼저 사용
2) 가능한 한 개별적으로 사용
3) 가능한 한 간결하게
4) 사람이 아니라 상황
5) 감정이 아니라 행동을 제한
6) 비꼬는 말이나 학생을 헐뜯고 인격을 무시하는 말은 피하라
7) 학생의 특성이나 문제 상황에 적합한 기법을 사용
8) 가능한 한 의사결정 위계의 학생 중심 통제 수단에 가까운 기법을 먼저 사용
9) 첫 번째 언어적 개입 방법으로 학생이 적합한 행동을 보이지 않는다면
위계구조에서 교사 중심 수단에 가까운 두 번째 기법을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