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BSC 도입사례-K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1.KT 소개
2.KT의 BSC 도입배경
3.BSC 프로젝트 추진
4.BSC 적용 및 활용
5.BSC 도입 성과
6.향후 발전 과제
본문내용
BSC(Balanced Scorecard)?

-1992년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 로버트 카플란 교수, 컨설턴트인 데이비드
노턴이 최초 제시
기업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재무재표(매출액,수익)의 한계극복 필용성
- 개인과 조직의 전략목표 연계, 목표달성여부 측정/평가, 평가결과
보상연계강화의 성과문화정착의 대두

-재무적,비재무적 지표간의 균형잡인 성과 평가시스템
-미포천지 1000대 기업중 45%도입(도입중)인 무형자산평가모델
-4가지 관점(재무,고개,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 통
해 종합적/균형적으로 측정하는 성과 평가 시스템
-전략적 성과 관리 활용 기업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여러 방면에서 앞서 나가 있는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 결과를 보 여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사례 1. 엔론사태의 경과(1) 고도성장기: 에너지 중개시장을 창출(2)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 추구(3) 신용 상실과 파산(4) 정치적 스캔들로의 비화2.엔론 사태의 원인과 문제점(1) 수익성을 무시한 무리한 확장(2) 관련 당사자들의 이해상충과 내부 견제장치의 미작동(3) 부실 회계 관행3. 엔론 파산의 교훈 및 시사점지식경영1. 지식경영이란?2. 지식경영의 성공적인 사례3. 결론 및 개인후기●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 BSC를 통한 전략, 목표의 이해
  • What is BSC? - BSC를 통한 전략, 목표의 이해목 차 5. 결 론 – 한계점과 궁극적인 목적1. BSC 의의와 목적2. BSC 도입배경과 필요성3. BSC의 4가지 관점 – 사기업과 공기업 비교4. BSC 실제 사례 : KOTRA - 도입 전 상황과 필요성- KOTRA의 BSC 프로세스- 도입 후 성과경영학 원론 1. BSC의 의의와 목적BSC(Balanced Scorecard : 균형성과관리표)란 과거의 결과물인재무지표(매출액, 순익)에만 의존한 기업성과 측정의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

  • 이랜드의 지식경영
  • 도입 배경2. 이랜드의 지식경영의 비전과 전략3. 이랜드 지식관리의 구조3-1. 이랜드의 지식맵3-2. 지식활동의 측정 4. 지식관리 전담조직4-1. 지식관리팀의 구성4-2. 지식프로세스 관리와 변화관리5. 지식자본가의 육성과 관리6. 조직학습의 BA 6-1. BSC 6-2. EC&LC6-3. KMS 지식몰6-4. 지식자산표7. 지식경영 도입효과퓨마의 성공사례8. 이랜드 지식경영 인터뷰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론시대가 갈수록 기업환경이 복잡해지고 변화 속도가 급속도로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KT의 출범으로 독점사업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하고 경쟁구도를 무너뜨릴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이동통신 업계 중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는 SKT를 제치고 이동통신 산업의 독점적 지위를 얻는건 쉬워 보이지 않는다. 첫 번째 이유를 알아보기 위하여 역사적인 예를 살펴보도록 하자. 온라인 경매의 최강자 이베이의 해외시장 진출 실패 사례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온라인 경매의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의 숫자가 많을수

  • [경영혁신] KT의 경영혁신과 세계경영 -식스시그마, 6시그마
  • 도입, 초고속 국가망 구축2000년 한솔엠 닷컴 인수, 자회사 KTF와 병합으로 유무선을 망라하는 사업자로서 입지 구축.2000년 6월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 달성, 2000년 9월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00만 돌파 2002년 3월 400만 가입자 돌파 2003년 1월 500만 가입자 돌파 2003년 식스 시그마 프로그램 도입, 윤리강령 공포 등 시스템 개선설립일자 :1981년 12월 10 일 1. KT의 경영혁신경영학원론 :KT의 경영혁신과 세계경영KT의 의미K : Korea T : Telecommunication- ‘The Val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