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시스코 CISCO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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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시스코의 Overview

II. CISCO의 SWOT분석

III. CISCO의 성공전략

1. M&A

-CISCO의 M&A원칙-

2. 인사관리 시스템

1) 시스코의 인재채용방식 :
2) 경영전략
3) 회사 분위기
4) 직원관리
5) 보상
6) 인적자원관리부서
7 ) 교육훈련
3. 기업문화 & 고객중심

-CISCO의 기업문화-

IV.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 고객관리

- 전자상거래

- 공급망 관리

- 웹기초

- 인적자원 관리

- 온라인 연수(E-Learning)

- 재무회계

V. CISCO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본문내용

2) 경영전략 : 최고 경영자 챔버스의 경영전략은 전문화였다. 그는 고객에 대한 시스코의 헌신을 직원들에까지 확대했다. 또한 모든 직원들과의 1:1 면담으로 모든 직원들에게 "고객 성공에 헌신하자"는 공동 목표에 대한 충성심을 불러 일으켰다. 인적자원을 중시하는 그의 경영전략을 엿볼 수 있다.

3) 회사 분위기 : 시스코는 모든 프로세스가 공유한 이상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핵심가치를 고수함으로써 환경변화에 일관성을 잃지 않았다. 시스코는 성장하면서 개방적인 분위기를 지켜왔으며 직원들의 실패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 시스코는 모든 필요한 생활요소들을 회사 내에 위치시켜놓았다. 시스코 본사는 외부에서는 아무런 장식이 없지만 내부는 매우 화려하다.

4) 직원관리 : 시스코의 발전은 순환적이다. 시스코는 직접 채용한 직원이나 피인수 기업의 직원들을 막론하고 모든 직원들에게 자기 개발을 하고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왔다. 시스코는 지적능력, 학습태도, 풍부한 재치 등이 인정받는 사회라고 일컬어진다.

5) 보상 : 시스코는 실리콘 밸리의 다른 회사보다는 급여가 적다. 하지만 이직률은 산업평균보다 낮다. 임금이 조금 낮더라도 시스코는 최고의 직장임에 틀림없다. 시스코의 연차별 성과급은 스톡옵션과 함께 고객 성공을 유도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6) 인적자원관리부서 : 시스코의 홈페이지에 경쟁사의 사람이 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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