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e-비즈니스의 전략적 활용 효과와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디지털 경영 시대의 도래
(1) 디지털혁명의 본격화
(2) 산업 구조 중심축의 이동: 산업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
(3) 인터넷 중심의 경영 활동 추세
2. 인터넷과 관련된 비즈니스 유형
(1) 인터넷 접속 서비스 (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 인터넷 소프트웨어 (Internet S/W Development)
(3) 컨텐츠 비즈니스 (Contents Business)
3. e-Business 化 확산
(1) e-Business의 개념
(2) e-비즈니스의 전략적 활용 효과
(3) e-business의 가치사슬
(4) e-business의 중요성
4. e-business 성공법
5. e-business 시장 규모와 전망
6. e-business의 한계
7. e-business 사례
(1) 소니의 e-business 추진 전략
(2) 고객 만족을 파는 Cisco
Ⅲ. 결론과 제언
본문내용
Ⅰ. 서론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그 시대의 주된 역사적 흐름이 존재한다. 우리는 그 시대의 "메가트렌드"라고 한다. 정보화사회 또는 고도 소비 사회로의 진행은 거부할 수 없는 21세기의 메가트렌드이며, 이러한 메가트렌드는 산업구조와 시장 및 소비자의 요구를 변화시킨다. 이러한 변화과정 속에서 20세기형 사업은 점차 그 성장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를 대체할 새로운 21세기형 산업이 생겨나고 있다. 고급화된 소비욕구, 환경 및 건강에 관심 고조, 정보기기의 발달에 따른 멀티미디어의 영역 확대 등이 변화의 주요내용이다.
뉴비지니스는 기존의 업체에서는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닌 '무언가 새로운 것'을 사업의 요소로 가지고 있는 동시에 광범위한 사회 경제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전체 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존재라 하겠다.
이러한 시기에 인터넷 활성화와 더불어 e-business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러나 e-business하면 닷컴만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e-business는 기존 사업에도 주는 영향이 크다. 주지하다시피, 성공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차별적인 경쟁 우위 요소, 즉 핵심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LG전자 e-HRM 사례분석
  • 효과 중 가장 주목할 만한 효과는 바로 인적자원관리의 역할이 변화한다는 것이다. 인적자원관리부문은 과거의 부분 기능수행차원의 인적자원관리에서 벗어나 기업의 전략과 연결되어야 하고, 변화를 지원하고, 조직을 진단하고 개발하는 등의 새로운 전략적 서비스를 수행해 내어야 한다. 이같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조직원셀프서비스 등의 e-HRM의 여러 도구들을 통해 정보를 통합, 운용하는 방법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일상의 행정처리업무로

  • Business Intelligence의 사례 -포스코(POSCO) BSC사례
  • 효과-기업가치 극대화의 실현1. 회사의 장기적인 신념과 핵심가치 중심의 가치경영장기적인 비전에 입각한 경영모델 수립강점에 대한 차별화 전략 및 시장에서의 리더십 확보2. 미래 주주가치 극대화장기 경영기획 모델을 토대로 한 미래 EVA 및 CFROI 극대화미래 주주가치 극대화를 통한 기업의 투자모델 확보3. 책임경영체제 구축정확한 성과모델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평가합리적인 내부 이전가격에 근거한 공정한 평가4. 경영정보의 전략적 활

  • [경영학] LG CNS 지식경영 사례
  • 경영이 기업 활동의 핵심적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게 되고, 지식경영을 위한 기본적인 구조 및 추진 전략을 수립하는 지식경영 마스터플랜(KM Master Plan)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지식경영 마스터플랜에서는 프로젝트 수행능력 향상, 업무 생산성 향상, 사내 자원의 효율적 활용, 사내 협업 문화 형성 및 고객가치의 증대 등을 목표로 삼았다. 결과적으로 기업의 핵심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설정한 것이다. ■ 지식관리체계 LG CNS는 조직 내

  • [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효과를 비용을 무시할 정도로 끌어올릴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e-Business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2) e-비즈니스의 효과 지금까지 e-비즈니스는 기업에 많은 긍정적 효과를 미쳐 왔으며 앞으로도 수많은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이다. e-비즈니스 체제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인 혁신을 꾀할 수 있고, e-Transformation 과정에서 기존 경영체제의 비효율성을 파악,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추어 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전략도 함께 감안돼야 한다. ITO 도입과정에 포함돼 있는 각 단계들의 집중적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이들 단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전략을 감안한 적절한 ITO 전략의 설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정보기술 아웃소싱(ITO: IT Outsourcing)은 이제 민간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업들의 비용절감과 경쟁력 증진을 위한 중요한 전략적 방안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기업 내에서 정보기술이 차지하는 전략적 중요성이 강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