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Cisco 시스코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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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기업 소개
2. 핵심역량 1
3. 핵심역량 2
4. 문제점 및 결론제기
- 본문내용
-
경영적 측면의 핵심성공요인
인수합병
- A&D를 통한 빠른 기술 획득
- 자사의 기술적 약점 보완을 위한
핵심 기술역량 확보
-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 성공
2003년 Linksys 인수 : 소비재 네트워킹 솔루션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
2006년 Scientific Atlanta 인수 : 멀티미디어 시대를 대비한 경쟁력 확보 성공
2007년 WebEx 인수 :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
인수합병
- 탁월한 인수 전략
인수회사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인정
미래가치를 보는 정확한 비전
→ 기술력 갖춘 신생 기업(Start Up) 인수에 주력
기업 인수 합병의 6 원칙에 충실
신기술의 빠른 획득을 위한 노력
인적자원관리
- 핵심 인재 확보/유지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 :
e-learning 시스템, 2년간의 교육기간과 실습위주의 교육
까다로운 채용절차로 핵심인력확보 :
‘ Five Interview Rule ’
Top Talent' : 분기별로 상위 10~20%안에 드는 직원 선정으로 경쟁구도형성
- 조직 운영 매커니즘
CEO에 집중된 권력을 개별 사업부에 대거 이양 :
복잡한 시장 상황에 독자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
CEO는 직원들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 :
매달 한차례씩 그 달에 생일이 들어있는 직원 전원을 초대해 아침식사
고객위주전략
CCO(Cisco Connection Online):
고객과의 거래 자동화,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 제 공, 고객의 요구 모니터링
고객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급여에 차등을 두는 프로그램을 운영
고객의 소비동향을 통해 지출감소의 원인을 파악하고 불경기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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