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OMMAX개요

시작과 끝, 그리고 새로운 COMMAX의 시작

새로운 시장에서 기업

새로운 계도, 과감한 열정을 해외로..

시장을 넘어 제품으로

끝임없는 도전

< 참고 자료 >
1. 회사개요
2. (주)COMMAX 연혁
3. 요약재무제표
4. 기업구조

본문내용
하지만 이래서는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변봉덕사장은 수소문 끝에 뉴욕에 소재한 ‘레카톤’이라는 제법 큰 회사가 인터폰을 취급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현지의 사장을 만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서툰 영어와 몸짓, 손짓으로 기업현황과 제품을 소개하면서 진지하게 수입에 대해 생각해주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던가. 레카톤의 사장이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이면서 선뜻 그 자리에서 수입계약을 맺고 놀랍게도 선금으로 3만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약속한 것이었다.

“변사장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태도에 파트너로서의 신뢰가 갑니다. 믿고 수입을 할 터이니 잘 해봅시다.”

- 코맥스의 세계경영에 대한 역사적 조명 中

변봉덕사장은 그 때의 감격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었다. 당시의 3만 달러는 매우 큰 금액이다. 그리고 이는 곧 기업경영에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 변봉덕사장은 이와 더불어 해외 거래에서 성실과 신뢰야 말로 가장 중요한 경쟁력임을 실감하였고 얼마든지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신뢰란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상거래에서는 상호 이익을 기반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지기 마련이다. 까닭에 변봉덕사장은 현지 파트너의 이익을 최대한 배려하고자 하였다. 본사가 단기적 손실을 보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그들의 이익을 먼저 생각했다. 그래서 변사장은 현지 파트너들의 확고한 기반을 가지게 되었고, 그들은 본사의 정책에 쉽게 응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현지 파트너들이 회사의 정책에 무조건 순응하는 것은 아니었다. 서로가 장사하는 입장이니만큼 현지에서의 가격경쟁을 하소연하면서 보다 수입가격을 인하해줄 것을 요청하곤 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변 사장은 현지파트너들을 직접만나 상호 이익을 위한 설득에 나섰다. 가격인하는 곧 제품의 질 저하를 동반하는데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가 실추되면 앞으로의 판매가 더 어려워질 터이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 국제경제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국 가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그로인해 세계시장은 빠르게 단일화 되고 있고 각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브랜드 글로벌화에도 전력을 쏟아야 한 다고 생각한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짧은 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글로벌 브 랜드를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은 “현지화”이며, 많은 비용과 예산이 들어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을 한정하고 기 업의

  • [국제경영전략] 하나코비 락앤락 경영전략
  • 전략, 친환경 경영이념의 실천p.125) 품질 보증 / 인증 획득p.136) 지속적인 품질개발p.134.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1) 글로벌 기업 이미지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이 주효했다. 경쟁력이 없는 제품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락앤락”이라는 단일 제품군을 기업의 주력으로 삼운 것이 락앤락의 ‘(주)하나코비의’ 성공요인이라 할 수 있다.2)위기를 기회로98년 국내시장진출에 실패한 후 이례적으로 해외시장으로 타겟을 변경하였다. 세계1위 TV홈쇼핑인 QVC에서 매진사례를 일으키는 등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 주목받았다.“락앤락”이 국산이 아닌 외국제품이라는 오해를 불러일

  • [생산관리] 코맥스(주) commax의 ERP도입사례
  • 코맥스의 미래도 그만큼 밝아 보인다.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코맥스가 21세기에 제시한 비전은 ‘cyber home system- 코맥스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21세기 초 일류 기업의 실현’을 핵심 전략으로 하는 것이다.현재 매출 1,000억원에 이르는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 [생산관리] 코맥스(COMMAX) ERP성공 사례
  • 코맥스의 미래도 그만큼 밝아 보인다.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코맥스가 21세기에 제시한 비전은 ‘cyber home system- 코맥스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21세기 초 일류 기업의 실현’을 핵심 전략으로 하는 것이다.현재 매출 1,000억원에 이르는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