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OMMAX 기업소개

2.홈 네크워크 산업소개

3.해외진출 배경 및 동인

4.해외진출 전략
- 도약기
- 성장기
- 확대 성장기





5.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홈네트워크 시스템의 실 구매자는 건설사로 건설업계의 동향에 따라 홈네트워크 매출은 큰 영향을 받는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관련 산업의 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외부에서 인터넷을 통해 가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초고속 인터넷 기반이 필수적이다. 또한 홈네트워킹 전용 단말기 지원과 과금, 보안 등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이 요구된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다양한 산업의 참여자들이 각 분야를 담당하는 복합적인 성격의 산업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기기, 콘텐츠,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연계가 요구되는 영역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정부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는 산업이다. 다양한 업계 전문 기업들의 참여가 요구되는 복합적 성격의 산업이기 때문에 단일 사업자의 노력만으로는 산업 자체가 성장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관련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노력이 홈네트워크 산업 발전 속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이나 일본의 제품처럼 겉모양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고장만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이 점은 저희 회사가 소중히 여기는 경쟁력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영문 카탈로그를 만들어 외국의 소규모 무역상들과 접촉

1973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전자박람회를 통해 처음으로 수출제품을 놓고 상담을 시작함

변봉덕 사장이 직접 해외 각국의 무역진흥공사를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꾀하였음


이와 같은 끈질길 해외진출에 대한 노력은 1973년 영국/미국에 OEM의 형태로
소규모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물꼬를 텄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 국제경제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국 가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그로인해 세계시장은 빠르게 단일화 되고 있고 각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브랜드 글로벌화에도 전력을 쏟아야 한 다고 생각한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짧은 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글로벌 브 랜드를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은 “현지화”이며, 많은 비용과 예산이 들어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을 한정하고 기 업의

  • [국제경영전략] 하나코비 락앤락 경영전략
  • 전략, 친환경 경영이념의 실천p.125) 품질 보증 / 인증 획득p.136) 지속적인 품질개발p.134.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1) 글로벌 기업 이미지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이 주효했다. 경쟁력이 없는 제품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락앤락”이라는 단일 제품군을 기업의 주력으로 삼운 것이 락앤락의 ‘(주)하나코비의’ 성공요인이라 할 수 있다.2)위기를 기회로98년 국내시장진출에 실패한 후 이례적으로 해외시장으로 타겟을 변경하였다. 세계1위 TV홈쇼핑인 QVC에서 매진사례를 일으키는 등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 주목받았다.“락앤락”이 국산이 아닌 외국제품이라는 오해를 불러일

  • [생산관리] 코맥스(주) commax의 ERP도입사례
  • 코맥스의 미래도 그만큼 밝아 보인다.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코맥스가 21세기에 제시한 비전은 ‘cyber home system- 코맥스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21세기 초 일류 기업의 실현’을 핵심 전략으로 하는 것이다.현재 매출 1,000억원에 이르는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 [생산관리] 코맥스(COMMAX) ERP성공 사례
  • 코맥스의 미래도 그만큼 밝아 보인다.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코맥스가 21세기에 제시한 비전은 ‘cyber home system- 코맥스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21세기 초 일류 기업의 실현’을 핵심 전략으로 하는 것이다.현재 매출 1,000억원에 이르는 코맥스는 현재 110여개국에 100%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2000년 코맥스는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