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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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Ⅰ. 서론
1. (주) 락앤락 소개
99년「포천」지는 미국의 밀폐용기 타파웨어를 ‘20세기 최고의 상품’중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기록을 바꿔야 할 때가 됐다. 그 이유는 Lock&lock(이하 락앤락)이라는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 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경제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되면서 국 가간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그로인해 세계시장은 빠르게 단일화 되고 있고 각 기업들은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브랜드 글로벌화에도 전력을 쏟아야 한 다고 생각한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짧은 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글로벌 브 랜드를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은 “현지화”이며, 많은 비용과 예산이 들어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을 한정하고 기 업의 제품을 집중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나코비는 국내에서 보다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국내 대표적 현지화 성공 기업이며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세우고 그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 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이로 인하여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는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어,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 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QVC"에서 각 종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 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켜 "신개념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이제 락앤락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성공하였는지 전략과 SWOT분석 등을 통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가. 업종 및 규모
출처 : (주) 락앤락 홈페이지
나. 기업 경영 이념
(주)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과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을 추구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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