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지도의 개념과 원리 및 방법, 지도방법 유형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Ⅰ. 청소년활동지도의 개념
Ⅱ. 청소년활동지도의 원리
Ⅲ. 청소년활동지도 방법
1. 청소년활동지도 방법의 개념
2. 청소년활동지도 방법의 유형
1) 청소년활동 참가대사의 규모에 따른 분류
2) 청소년활동의 목적과 내용에 따른 분류
3) 청소년활동 주체에 따른 분류
4) 청소년활동 운영형태에 따른 분류
3. 청소년활동 지도방법 선정 시 고려사항
1) 청소년활동과제 선정의 고려
2) 지도대상자의 특성 고려
3) 전체 집단의 특성 고려
4) 활동환경
4. 청소년활동지도 과정
1) 사전단계
2) 초기단계
3) 심화단계
4) 종결단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청소년활동지도의 개념
청소년활동지도의 구체적인 개념의 접근을 위해서는 청소년활동지도가 내
포하고 있는 의미 파악이 필요하다. 청소년활동지도가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청소년활동'의 의미와 '지도'의 의미를 포괄하고 있는 합성어로서 이에 대한
각각의 개념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청소년활동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 ․ 발달과 개발을 목표로 하는 목적
적 활동으로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성장 ․발달과 청소년개발의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청소년발달은 청소년기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나
타나는 생물학적 ․ 인지적 ․ 사회정서적 변화라고 정의할 때, 청소년 발달의 개
넘은 성장, 성숙, 학습의 개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김진호 외, 2008 재인용).
여기서 성장이란 청소년 개개인의 신장, 체중, 골격 등과 같은 신체적이고
생리적인 변화와 같은 양적 증가와 관련된다. 성장은 크기의 증가로 인한 양
적 변화를 의미하며, 몸무게가 늘어나고 키가 크는 것 등이 여기에 속한다.
반면 성숙이란 뇌기능의 분화나 사훈기의 이차성징 출현과 같이 개체가 환경
의 영향보다는 유전적 소질에 의해서 변화하는 과정을 의미한다(이현림 ․김영
숙, 2006).
이렇듯 청소년 발달을 정의할 때 성장, 성숙의 개념과 함께 반드시 논의되
어야 할 부분은 경험이다. 청소년이 실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모든 심리적 ․
물리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바로 경험이라 할 수 있다. 발달에서 경험은 매
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성장 ․성숙은 경험 없이는 일어나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