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푸드 열풍의 주역 `본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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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비자조사로 인한 마케팅성공에 초점을 둔 사례로써
설문조사, 신문기사등의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목차
목 차


1. 주제선정 이유

2. 기업현황
2.1 기업연혁
2.2 기업 경영 이념
2.3 브랜드 스토리

3. 시장조사를 통한 마케팅 성공 전략
3.1 성공전략
3.2 설문조사 및 신문기사
3.2.1 설문조사
3.2.2 신문기사

4. 결과 및 평가
본문내용
3. 시장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

3.1 성공 전략

본죽을 성공신화로 이끈 주역인 본아이에프(주)의 김철호 대표와 그의 부인인 본브랜드연구소 최복이 소장 이 부부는 IMF이후 사업이 실패하자 길거리에서 호떡장사를 시작했다.
이 것을 발판으로 2002년 죽집을 오픈하게 되었다.

이들이 그 많은 프랜차이즈 아이템 중 '죽'을 선택한 이유는 "남들이 하지 않은 것이었기 때문" 이었다. 죽은 예전에는 속이 안 좋을 때 먹는 것, 아플 때 먹는 환자식이라는 개념이 아주 강했다.웰빙 열풍으로 슬로우푸드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간단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와는 차별화된 좋은 재료로 깨끗하게 만든 건강한 음식을 찾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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