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swot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본문내용
지속되는 웰빙 트랜드로 인해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면서 Slow Food 에 사람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데, 웰빙 슬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본죽은 이러한 트랜드에 따라 장기적 유행이 예상된다.
한류 열풍을 타고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 한국음식 고유의 '이열치열' 마케팅으로 현지인에게 큰 어필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나 말레이시아는 날씨가 매우 무더운 열대이지만 우리 고유 음식인 '죽'을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뜨거운 한국의 웰빙음식"으로 오히려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발상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어필하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본죽은 "2007 사업자원부 장관상 해외 진출 및 수출부분 최우수 대상" 에 선정되였다. 말레이시아 이외에도 벌써 여러나라에 진출 하였다고 한다.
본죽은 흔히 PPL이라고 불리우는 간접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2007년 <쩐의 전쟁>에 통해서 당시 30% 정도의 매출 효과를 거두었으며, 영화 <식객>에 이어 <꽃보다 남자> 까지 영역을 넓혀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기는데에 성공하였다. 특히나 한류로 인한 드라마 수출로 인해 자연스래 해외로 까지 광고가 이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본죽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제시
  • 마케팅전략과문제해결방안1. 본죽 기업소개(1) 기업현황(2) 기업철학2. 본죽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본죽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본죽 마케팅전략6.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시1. 본죽 기업소개(1) 기업현황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써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

  • 본죽 마케팅성공사례(4P,STP,SWOT분석)
  • 목차1. 본죽의 선정 이유2. 기업 소개3. 환경분석4. SWOT 분석 5. 4P분석6. 본죽의 성공요인7. 결론1. 본죽의 선정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 한 이유는 기존의 개인 사업규모에 머물렀던 ‘죽’ 이라는 음식을 전국적인 규모의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했다는 점이 특히 두드러져보였기 때문이다. 이미 방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수차례 소개된것은 물론, 본죽 이라는 상표를 누구나 한번쯤은 거리에서 접한적이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 본죽 성공요인과 SWOT분석/ 본죽 마케팅 전략사례분석/ 본죽 향후시사점과 느낀점
  • 본죽 브랜드 성공전략 분석INDEX1. 본죽 기업소개(1) 본아이에프 기업소개(2) 본죽 연혁(3) 본죽 브랜드소개2. 본죽 성공요인(1) 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2) 프랜차이즈로서의 성공요인3. 본죽의 지속가능경영4. 본죽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7. 향후시사점(1) 한식의 세계화(2)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3) 본죽만의 마케팅8. 보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본죽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목차1. 본죽 소개2. 본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본죽 마케팅 성공사례4. 본죽 마케팅 실패사례5. 본죽의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1. 본죽 소개국내 최초의 죽 전문 프랜차이즈인 본죽은 한국 웰빙 음식의 선두주자가 되자는 슬로건 아래 죽 한 그릇 한 그릇에 혼을 담는 정성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고 철저한 고객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 본죽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본죽의 홍보 수단으로 외적인 역할을 한 것은 바로 매장의 외부 인테리어이다. 이것은 자연스레 본죽의 화려하고 깔끔한 외부 간판으로 그 앞을 지나가던 소비자를 안으로 끌어당기는 간접적인 의사소통의 기능을 하였다. 2005년도에는 제 6회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하면서 이것을 더욱 촉진하는 도구로 활용하였으며 창업자가 직접 쓴 ‘꿈꾸는 죽 장수’라는 자서전을 발간하면서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까워지게 할 수 있었다. 4. 본죽 SWOT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