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우리은행 Check Card 체크카드 매출 증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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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체크카드 시장의 현황 / 이용실적
2. 국내 시장에서 우리은행 체크카드의 비중
3. 체크카드 매출(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가설 / 분석
4. 도출된 가설과 근거를 바탕으로 대책 수립
본문내용
규모에 있어서 BIG 3에 들어가는 우리은행의 체크카드 순위는 5위
위 그림은 편의상 편집했으며 원래는 전체 11개 카드사 점유율.

가설 입증 과정 및 방법

고객속성
- 고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줄 것이라 가설 하에 회귀분석을 실시
고객만족도 / 계속사용의사
- 성균관대학교 및 타 대학 학우 10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
로 고객만족도(계속사용의사)를 종속변수로 설정해서, 회귀분석을 실시

체크카드의 발급 or 선택에 있어서

디자인1(69.2%) - 중요성
디자인2(59.6%) – 만족성

디자인3(29.8%) - 발급관련문항
디자인4(48.1%) - 발급관련문항

☞ 체크카드의 디자인의 만족도와 중요성의 정도가 어느 정도 있다고 판단하나, 발급에 있어서는 큰 중요성을 보이지 않는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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