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비교(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비교
SNS 란?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 소개
세 사이트의 차이점 비교분석
Facebook이 myspace와 싸이월드를 추월한 이유
다나와 성공사례
SWOT 분석


본문내용
Ⅰ.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비교
1. SNS (Social Network Service, SNS) 란?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신매체(뉴 미디어)로서 지난 몇 년간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강점은 수 천 만 명의 고유한(unique)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초기의 소셜 네트워크의 단점은 등록된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었으나 현재 급증하는 모바일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수익이나, 사업자들의 직-간접적인 광고방송을 통해 사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를 나눠보면 다음과 같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 중 가장 많은 유형은 사람들을 일정 분류로 분류해주고 있는 서비스이다. (아이러브스쿨과 같이 학교 동기, 동창으로 나누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외에도 친구(보통 자기 소개 웹페이지)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무언가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흔하다.
참고문헌
다나와 홈페이지 http://www.danawa.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
쇼핑저널 버즈 http://www.ebuzz.co.kr/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
알뜰생활백서(라이온북스, 김두환/이은정 저)
본문中 part27. 알아서 척척 비교해주는 다나와
커스터머 인사이드(삼성경제연구소, 이은영 저)
본문中 26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
  • 분석1 경쟁사분석(1)미국시장(2)중국시장2.해외시장분석1) 미국시장의 상황2) 중국시장의 상황3.SWOT Analyze 4.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2809593951684&outlink=1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77151실패요인5.SWOT STRATEGY6.개선점 (improvement)1. Introduction 1) 선정동기싸이월드 미니홈피와 Facebook은 모두 기형성된 관계를 토대로 한 Strong-Tie ¹ 방식의 SNS 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는 초기 PC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발전한

  • 스마트폰과 SNS의 정의와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 분석, 하나금융경영연구소나준희 외(2007), 브랜드 확장을 이용한 후발진입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문화기술(CT) 심층리포트 - 스마트폰 단말의 기술 및 산업 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2010.08서재원 (2010), 애플의 창조 철학 ‚Re-invent‛, 삼성경제연구소송영호 (2008), 휴대폰 산업에서 원가우위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NOKIA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마케팅관리 석사학위논문스마트폰 벤더별 경쟁력 요소 비교 평가 및 순위 결과, 스트라베이스, 2010

  • SNS, SNS 개념, SNS기능, SNS 발전과정, SNS 국내 현황, SNS 성장과정 , 국내 SNS 발달배경 원인, 시사점
  • ‘마이스페이스제네레이션’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15해외 SNS과 싸이월드의 방문자수 대비 페이지뷰를 비교해 보아도 싸이월드 사용자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사용자들에 비해 접속시간(TTS)과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18해외 SNS과 싸이월드의 방문자수 대비 페이지뷰를 비교해 보아도 싸이월드 사용자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사용자들에 비해 접속시간(TTS)과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19

  • [미디어학] 페이스북 인터페이스와 유저빌리티 연구
  • Facebook)이다. 과연 페이스북의 어떤 부분이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도록 만들었는지를 본문에서 살펴볼 것이다. 또한 이를 과거 국내 SNS 부문에서 단독 선두를 차지했던 싸이월드의 쇠락과 비교하여 살펴봄으로써 인터페이스와 유저빌리티라는 개념에 보다 흥미 있게 접근할 것이며, 아울러 향후 웹 상에서의 GUI 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인터페이스의 개념다양한 SNS의 분석이 이루어지기전에 우선 인터페이스의 개념

  • [경영정보시스템] 마이스페이스의 매력
  • MySpace International※ MySpace Service2. 회사연혁3. SNS(Social Network Service) 란?※ 인터넷 서비스 페이지뷰 순위※ 전 세계 SNS 순 방문자 수 (단위: 천 명)※ 전 세계 SNS 광고 시장 매출 전망 (단위: $/M)※ 미국 SNS 광고 시장 매출 (단위: $/M)4. MySpace Music➀ 서비스 개시➁ MySpace Music의 특징➂ 수익 모델➃ MySpace Music의 가능성5. CEO 크리스 드월프 인터뷰➀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비결은 무엇인가?➁ 마이스페이스의 수익성은 어떠한가?➂ 싸이월드와 비교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