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개론]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사이버 커뮤니티의 소개

2. 본론
2.1. 기업 환경분석
2.1.1. 싸이월드
2.1.2. Myspace
2.1.3. Facebook
2.2. 기업 비교분석
2.2.1. 싸이월드
2.2.2. Myspace
2.2.3. Facebook
2.3. 홈페이지(개인공간) 비교분석
2.3.1. 싸이월드
2.3.2. Myspace
2.3.3. Facebook
2.4. 클럽(그룹공간) 비교분석
2.5. 검색엔진의 비교분석
2.5.1. 싸이월드
2.5.2. Myspace
2.5.3. Facebook
2.6. 싸이월드 기술분석
2.7 싸이월드 swot분석
3. 결론
3.1. 긍정적인 영향
3.2. 부정적인 영향
3.3. 향후전망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사이버 커뮤니티의 소개
Web2.0 이라는 말은 2000년 초 닷 컴버블이 터지면서 새롭게 생겨난 웹 트렌드를 지칭하는 말로 2004년 미국의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처음 언급된 말이다. 현재 출판되는 많은 서적들과 블로거들의 글, 그리고 각 신문사들의 기사들을 보면 일반적으로 개방, 공유, 참여, 집단지성 등에 중점을 둔 웹 서비스들을 웹2.0서비스라고 언급하고 있다. 보통 미국에서는 myspace, facebook, 위키피디아, 디그, 유투브,lulu 등과 같은 사이트들을 대표적인 웹 2.0 서비스로 뽑고 있고 한국에서는 올 블로그 싸이월드, 오마이뉴스, 한국위키피디아와 같은 사이트를 대표적인 웹 2.0 사이트로 뽑는다. 그렇다면 이중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잡은 서비스는 무엇인가?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 과 같은 SNS가 가장 크게 성공했다고 보고있다.
닷컴시절의 수동적이었던 인터넷 환경을 사용자들이 더 이상 선호하지 않게 되면서 인터넷서비스들은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고 그런 트렌드와 맛물려 사용자 자신이 참여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을 주변사람들과 공유하도록 도와주는 SNS가 큰 인기를 얻은 것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싸이월드가 회원 1000만명을 넘어선지 수년이 지났고 myspace는 회원 67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한국에도 서비스를 시작했고 facebook도 회원수가 약31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수가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사람들의 일상 속에 사이트의 서비스가 깊숙이 자리 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들은 메일체크를 매일 하진 않아도 자신의 미니홈피와 일촌들의 미니홈피는 매일 체크한다. 그리고 상당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등록된 새글을 핸드폰으로 확인한다. 과연 사람들은 SNS의 어떤 매력 때문에 계속 서비스를 이용 하는 것일까? 그리고 웹2.0트렌드 속에서 성공을 거둔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과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대표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리매김한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을 비교분석해보겠다.
참고문헌
싸이월드 [Cyworld.com]
마이스페이스 [Myspace.com]
페이스북 [Facebook.com ]
국회도서관
채지형,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재우미디어, 2004
김철수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길벗,2004
Daum blog http://mon-e.tistory.com/11
사이트분석 페이스북 http://blog.daum.net/newdaf/13240942
Yahoo blog http://kr.blog.yahoo.com/gyuni0110/67.html
이정원외 2명 싸이월드의 소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465E0D2F73EDDA7CCCA27F1E1308DF77F1A&outKey=V12867100ca06d670e75aca612a1ca4320d164d6d6d8727743a3eca612a1ca4320d16-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5173302- http://blog.naver.com/lapishohoho?Redirect=Log&logNo=140107457158 - http://poweroflove.kr/256- http://www.diodeo.com/lifeisshort/000430145-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html/200810/108%C6%AF%BA%B0%B1%E2%B0%ED.html☀ 참고 영상- DHL의 광고 : http://blog.daum.net/silvernight/10734244- The hire : http://blog.naver.com/polpopo?Redirect=Log&logNo=150077894253-

  • [광고론] 게임광고
  • 시스템 설계> 장수민, 곽내정, 유재수, 한국콘텐츠학회 2006.01.01-김승욱 , KOTRA, 2004.10.19 -이명천 백승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 2010. 4. 19 월간 아이엠, 마케팅 트랜드 ☀ 참고 사이트 - www. kart.nexon.com- http://blog.naver.com/biztv?Redirect=Log&logNo=80042793421- 네이버 블로그, IGA (In-Game Advertising)개론 上 / 下http://blog.naver.com/dualgundam?Redirect=Log&logNo=30074193496

  • 복잡계와 기업경영
  • 이해는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할 수 있고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알 수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위기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요즘 많이 회자되고 있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의 활용 덕택이다. SNS는 각각의 개인들이 적극적인 되먹임과 자기조직화의 과정을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는 전형적인 복잡계로 볼 수 있다. 즉, SNS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정보공유, 인맥관리, 자기표현 등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관리할 수 있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사례 분석
  • SNS(Social Network Service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일반 모바일의 MMS를 연동한 새로운 시스템 및 블로그 기반의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선 ‘데일리 스팟(Daily Spots)’은 트위터와 일반 모바일의 MMS를 연동한 서비스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정보를 묻고 답하는 형태다. ‘데일리 스팟’을 통해 급변하는 지구촌 현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생생한 여행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시스템 개발을 통해 일방적인 여행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스마트

  • 사서직 공무원 정보봉사론 기출문제 모음
  • 정보의 형태 ③ 이용자의 인간적 특성 ④ 질문내용과 조직화된 파일의 특성 * 질문협상과정의 5대 여과장치 (Taylor)1. 주제결정2. 동기와 목적3. 질문자의 개인적 배경4. 질문과 조직화된 파일 시스템 간의 관계5. 질문자가 기대하는 답변 2004 충남 정보봉사* 유즈넷 뉴스그룹 중 잡다한 주제를 다루는 그룹명은? 2① alt ② misc ③ soc ④ rec basisElement content-area main-area post154 tbody 5 주요 뉴스 분류 (Big 8, 유즈넷의 가장 공식적인 뉴스그룹)   compcomput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