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전략]삼성과 일본업체들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3
Ⅱ. 일본 업체들의 적극적인 외주생산 ……4
Ⅲ. 경영 표준을 둘러싼 전쟁 ………………5
Ⅳ. 소니의 1위 탈환 …………………………5
Ⅴ. 도시바의 외주비율 ………………………5
Ⅵ. 반도체 업체들의 해외 위탄 생산 ………6
Ⅶ. 도시바의 위탁 생산 ………………………6
Ⅷ. 일본 반도체 업체들의 경쟁력 상실 ……7
Ⅸ. 외주생산을 통한 경쟁력 강화 …………7
Ⅹ. 삼성이 외주생산 하지 않는 이유 ………7
Ⅺ. 삼성의 재조경쟁력 확보 …………………8
Ⅻ. 시사점 ……………………………………8
- 본문내용
-
Ⅰ.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
삼성전자와 일본 전자업체들이 제조업과 외주 생산을 놓고 정반대의 길을 가고 있다. 일본 도시바가 경쟁자인 삼성전자에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맡긴 것을 계기로 이런 관측에 설득력이 실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자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휴대폰부문에서 강점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삼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서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248462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61069
<매일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81675
<아시아투데이경제>
http://www.etnews.co.kr/201106030108
<전자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229928659627942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1&newsid=01390726596279424&DCD=&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3/31/2011033101904.html
<조선일보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03&idxno=419625
<이투데이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10425/36690046/1
<동아일보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2849131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월마트 멕시코 Wal-Mart de Mexico 자유무역화에 따른 월마트의 진출전략
- 주니어보드운영(안)
- [애플기업분석]애플의 경영전략(혁신적인 제품개발) 보고서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PP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4P와 마케팅 사례분석* 현대자동차 미래전략제언
- SPL(SPC) 안전사고 원인과 대책 [SPC,SPL,삼립,파리바게뜨,안전사고,끼임사고,불매운동,산업재해]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