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보드운영(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29 / 2023.01.29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자료 소개
사내 소통문화 활성화의 일환으로 기획한 주니어보드 실행방안입니다.
경영진과 주니어의 1:1 소통채널을 마련하여 회사정보를 공유하고 회사의 문화, 다양한 직무, 일하는 방법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개선하는 사내 소통활성화를 목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사내에서 떠돌아다니는 풍문과 유언비어를 현장에 있는 직원의 언어를 직접 경영진과 소통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는 제도입니다.

■ 목차
-. 주니어보드 프로그램 개요
-. 목적 및 주요내용
-. 기대효과
-. 유의사항
-. 미팅 시 주요안건
-. 활동평가
-. 관리 및 보상방안
-. 추진계획 및 일정
-. 타사사례

■ 본문 내용
내 용 :
-. 경영진과의 1:1소통채널 마련
-. 회사경영 현황 및 이슈공유 (조직간 목표 및 역할 인식을 공유하고 협조기반을 조성)

주요 역할 :
-. 소통 : 경영진과 직원간의 회사정보의 공유
(의견을 여과 없이 경영진에 전달하는 양방향 핫라인 소통채널 / 소통의 가교역할

-. 발굴 : 회사 전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 의견경청
(정책/제도/업무프로세스/캠페인 등 혁신적이고 건설적인 의견경청 및 과제도출)

-. 개선 : 경영진에게 바로 제안함으로써 빠른 개선실행 및 피드백
(정책,제도,사내 시스템 등 개선안 도출)

본문내용
인사기획팀
주니어보드 프로그램 운영(안)
Junior Board Program
주니어보드 프로그램 운영(안)
주니어보드의 소통채널을 둠으로써 조직의 수평적이고 건전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여 조직간의 소통을 활성화시키며 직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는 열린 경영 소통문화 (풍문 / 유언비어 / 현장(직원)의 언어)
내 용 :
-. 경영진과의 1:1소통채널 마련 (티타임 or 식사)
-. 회사경영 현황 및 이슈공유 (조직간 목표 및 역할 인식을 공유하고 협조기반을 조성)
주요 역할 :
-. 소통 : 경영진과 직원간의 회사정보의 공유
(의견을 여과 없이 경영진에 전달하는 양방향 핫라인 소통채널 / 소통의 가교역할)
-. 발굴 : 회사 전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 의견경청
(정책/제도/업무프로세스/캠페인 등 혁신적이고 건설적인 의견경청 및 과제도출)
-. 개선 : 경영진에게 바로 제안함으로써 빠른 개선실행 및 피드백
(정책,제도,사내 시스템 등 개선안 도출)
운영 관리 :
-. 자격 : 입사 6개월 이상(사원~대리급) 으로 사내 소통이 활발한 직원 / 각 직군 별 1명씩 선발
- 운영 : 공식적 위촉식 및 활동 발표식 (활동기간 1년 / 활동비 지원)
-. 경영진과 보드위원은 매월 1회 중식 및 티타임을 통해 미팅일정을 공식화 하고 프로그램 운영
기타 사항 : 제도 초기에는 가벼운 주제로 미팅을 시작하고 점차 심화시킴
(근무환경,조직문화, 정책,제도, 회사생활 등 실현 가능한 세부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방안을 도출)
“주니어 보드 (Junior Board)” 프로그램
기획 목적
주요 내용
주니어보드 프로그램 운영(안)
“주니어 보드 (Junior Board)” 프로그램
기대 효과
유의 사항
소통을 통한 변화의 조직문화 실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여과 없이 최고 경영층에 전달하는
양방향 대화의 장 구축
생생한 현장의 소리 및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직원 근무환경에
기여 함
정확한 내용의 정보전달과 공유를 통해 조직의 오해
(유언비어/루머) 상당부분 해소
조직의 리더들이 할 수 없는 의견과 정보까지 공유
CEO 만남을 통해 자기계발과 성숙
주니어급 직원들이 최고 경영자와 자연스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회사 전체를 바라 볼 수 있는 넓은 사고와
리더십을 배울 수 있음
성공한 CEO의 철학, 가치관을 배울 수 있고, 고민상담을 해결해 주는 등 개인적 고민해결 및 코칭의 시간
주니어보드 활동을 통해 회사 로얄티와 근무의욕이 고취될 수 있음
1. 운영 위원의 선정
-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인사팀과 해당팀장의 추천에 의한 선발이 이루어지나, 이 경우 핵심인재의 선발을 꺼려하는 경향이 있음
→ 해당 팀장/부서장 급의 폭넓은 이해와 배려가 절대적으로 중요함
2. 운영 위원의 부담감
- 운영 위원으로 선발된 자는 주니어보드의 활동을 업무의 일환으로 생각하며 가시적인 결과물을 도출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질 가능성 있음
→ 제도의 시행 초에는 가시적인 성과에 집중하기 보다는 제도가 정착하고 지속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격려, 지원할 수 있는 임원진의
인식이 가장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hop in shop마케팅 사업계획서
  • OPEN시범운영공사마감 후 일주일간의 시범운영 : 오픈 전 점검 및 현장 실무 익히기GRAND OPEN개점당일 이벤트 실시 또는 점주 희망에 따른 이벤트 일정 반영 ( 도우미, 음향기기, 소품)오픈 후 관리3개월 이내오픈 후 3개월간 집중관리 : 매출관리, 교육매뉴얼 관리,매장 특성에 따른 영업전략 수립3개월이후음료 사업인 만큼 선호도를 수시로 체크하여 적극적으로 반영 후 관련 아이템을 테마별로 부각시킴(ex 계절, 기념일, 어버이날 등등)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 한국철도공사, 마케팅 기법, 주니어보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한국철도공사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
  • 주니어보드’활동체계 및 성과CEO(지사장/관리단장)본부/단/실(지사팀/관리단팀)경영혁신실(경영관리팀)KORAIL JB(전사 JB/지사 JB)쌍방향 커뮤니케이션개선안 발표개선활동 F/B지원추진계획 수립운영현황 보고개선안실행1) 활동체계2) 성과o. 현장의 젊은 직원과 경영진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촉진 및 미래 경영간부 양성의 교두보역할 수행o. 2007년 한 해 전사 298명의 JB가 57건의 경영아이디어 발굴, 26건 완료Ⅵ.결론국가고객만족도 8점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주니어네이버 (jr.naver.com),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오늘날 네이버는 네이버닷컴과 한게임이 합쳐진 것이다. 합병 후 약 1년 동안 (주)네이버컴이라는 사명을 사용하다가 2001 9월14일 NHN으로 사명을 변경한 다. Next Human Network의 줄임말 회사가 추구하는 인간의 미래 지향적인 의지와 그 가치를 상징, 소문자 NHN로고 옆의 포인트는 인터넷과 하이테크를 의미하고 한편으로는 네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운영체제를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로서 안정성과 멀티 미디어 환경이 뛰어나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Dolby - 기술협력 및 공동 마케팅 계약 LG전자가 미국 돌비(Dolby Laboratories)와 2007년 7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영화관이나 홈시어터 수준의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휴대폰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돌비의 휴대폰 전용 모바일 사운드 솔루션을 탑재해, 음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 연세대학교 영상대 학원, 2003 , 문화관광부, 2002 , 인하대 산업대학원, 2002 , 동국대 산업기술 환경 대학원, 2003 디즈니 http://home.disney.go.com 픽사 http://www.pixar.com 캐나다 대사관 블로그 http://canadablog.tistory.com/90 (사) 한국 만화가협회 http://www.cartoon.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