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분석 및 기획,전통문화 분석 프로젝트(한복,한식,한옥,전통공예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류 그리고 전통문화에 대한 PPT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한류
2. 한류 - 현황 및 외부 환경분석
3. 한류 – 문제점 및 본 프로젝트 방향제시
4. 의(衣) – 전통한복의 문제점과 전략제시
5. 식(食) – 전통한식의 문제점과 전략제시
6. 주(住) – 전통한옥의 문제점과 전략제시
7. 기타 – 전통공예의 문제점과 전략제시
8. 맺음말
본문내용
* 본문 내용중의 일부입니다.

한류 스타 장동건이 생각하는 ‘한류’ 문제점은?

의식의 문제
- 한류에 대한 관심 부족
- 한류에 대한 연구 부족
- 자 문화 에 대한 자부심 부족
- 서 양문화 따라 하기로 인한 문화정체성 혼란
- 문화 외교 의식 부족
- 민간 외교 의식 부족 (한류는 스타만 하는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

정치외교적 문제
- 역사왜곡, 영토문제, 북한과의 마찰
"한국전쟁“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 多


전통한옥 – “숨쉬는 공간”의 매력

■ 자연과의 어울림

자연이 주는 재료를 이용하여 자연과 가깝게
생활하며 주변환경의 영향으로 정신적 여유를
가져다 주는 건축양식

■ 선의 아름다움

- 처마와 그 밑에 매달려있는 온갖 향수

■ 색의 아름다움

단청에 담겨진 장인정신 엿보인다
자연의 색을 담아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하다

■ 함께 어울리는 삶

가족애를 높여 준다
공간의 독립성과 개방성을 지녔다

■ 고유의 건축양식

- 시대별, 지방별, 쓰는 사람 등 각각의 특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한식 세계화를 통해 우리 음식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고, 현재 한류열풍이나 건강식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음식문화의 트랜드와 함께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보인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기회를 잠시 포착했지만, 2005년 한브랜드(한스타일 개발 – 한식,한복,한지, 한옥, 한글, 한국음악)개발, 2006년 한브랜드 박람회 개최를 제외하고는 2007년 식품외식산업행정이 농식품부로 이관된 후 인프라구축 및 준비

  • [경제문화 도시 마케팅] 서울시 경제문화마케팅 프로젝트
  • 문화적 측면 2. 서울의 관광산업 현황 분석 (SWOT 분석) 1) 서울의 관광산업 내부적 상황 분석: (가) 서울의 관광산업 강점: 역사와 환경을 지닌 경제․문화․교통의 중심지 (나) 서울의 관광산업 약점: 관광인프라와 국제화 여건의 미흡 2) 서울의 관광산업 외부적 상황 분석: (가) 서울의 관광산업 기회요인: 국제관광시장의 성장 (나) 서울의 관광산업 위협요인: 도시간 경쟁의 심화 II. 경제문화마케팅 프로젝트 분석 1. 기획의도 2. 주요내용: 경제,

  • 북촌&전주 한옥마을 문화도시 비교분석
  • 한옥마을기 본 현 황역사 및 유래전주에서의 1박2일추천관광코스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숙박시설결론현황 및 실태분석한옥마을 SWOT분석향후 방안 제시세계가 단일 문화권으로 묶이는 가운데 각 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보전하고 더욱 활성화 시키는 일은 문화관광 부문에서 중요한 이슈로 다루어지고 있다.우리나라만의 독특한 문화에는 국악, 한옥, 한복, 한식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있다.이 중 가장 한국적인 건물인 한옥은

  • 한식의 세계화 과제와 사례 분석
  • 및 고용창출참고자료1한식이란?요리의 예술 이탈리아 음식문화, 화려한 미식 프랑스 음식문화, 눈으로 먹는 일본 음식문화, 식재료의 천국 중국음식문화, 다민족혼합체 퓨전음식 미국 음식문화, 열대의 미식 태국 음식문화 등 글로벌화 된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는 지역적, 민족적 특성에 따라 발전되어 왔다.(한식재단, 2010)오천년 멋과 맛이 흐르는 한국의 음식문화는 식재료와 조리방법의 전통을 유지하는 측면과 한식의 고유성을 지키면서 시대에

  • (국제브랜드관리 D형)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을 포함한 것으로 브랜드이미지를 정의하였다. 3.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우리나라는 2006년에 실시한 ‘한(韓)브랜드화(Han-Brand)’사업과 2008년 ‘한식 세계화’ 사업을 통하여 한식을 한국의 대표 브랜드화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한(韓) 브랜드화(Han-Brand)’사업은 한식, 한복, 한지, 한옥, 한국어, 한국학 등 우리의 전통문화콘텐츠를 생활화하고, 산업화 및 세계에 수출하는 과정을 통해 고용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 정체성 확립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