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압구정과 명동상권 쇼핑 소비자의 행동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권선정배경
2.명동에서의 하루
3.명동 상권 분석
4.압구정에서의 하루
5.압구정 상권 분석
6.명동과 압구정 비교
7.요약 및 결론
8.Q & A
본문내용
명품 이미테이션 선글라스
원가 10,000 원
재훈이 흥정 후 구매가 8,000원

다양한 종류의 로드샵이 포진, 행인들이 자유롭게 구경

명동역 지하상가와 을지로입구역을 끼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약속장소로 이용하고 있으며,
명품 매장에도 사람들이 많아
부담 없이 구경할 수 있다.

관광객들과 수많은 사람들로 인해 명품관의 분위기는 쾌활하고 부담이 없다.
그냥 구경하는 사람, 약속을 기다리는 사람들 모두 편하게 백화점을 누비고 있었다.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청담 상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생활관인 서관, 명품관인 동관으로 나뉜다.
고야드, 에르메스 등 다른 백화점보다
한 수준 높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검정유니폼을 차려 입은 단정한 직원들은 친절한 태도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압구정에 거주하는 재훈이는 갤러리아에 도착.
얼마 전 고장 난 Cartier 시계를 수리하고
친구들과 식사를 할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orever21(포에버21) 마케팅 전략
  • 상권 밀집지역인 명동에 위치하고 있어, 명동 지역의 특성만으로도 많은 홍보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또한 패션⦁쇼핑의 중심지인 명동의 이미지로, 옷을 구매하려는 목적으로 명동에 온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패션 트렌드 제안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관관 명소로 알려진 명동에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들을 통해, 비교적 해외에서 인지도가 더 높은 Forever21이 국내에서호기심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인구통계Forever21은 1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은 신발을 구입 할 때에 여러 곳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과 브랜드를 비교해가면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특히 ABC마트의 경우에는 주 타깃 고객층을 10~20대 층으로 삼아 다양한 스포츠브랜드 제품구색에 집중하였다. 물론 남성용 정장구두나 캐쥬얼 구두, 여성구두나, 부츠들도 구비되어있지만 전체적인 제품 구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명동점은 300여평의 매장 규모로 국내 최대

  • 실내 디자인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 행동론 분야에서 물리적환경의 관리는 전통적으로 급여규모, 승진, 부가급부, 감독관계 등과 같이 종업원을 동기부여할 수 있는 다른 조직변수와 비교해 본다면 소홀히 취급되어왔다.한편 소비자행동론 분야에서도 물리적환경은 분명히 소비자가 구매하는 서비스에 대해 매력을 느끼고 만족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마케팅믹스 변수들에만 많은 주의를 기울여 물리적환경 변수에 대해서는 큰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이상의 논

  • [소비자행동론] 제 10장 구매와 처분
  • 10. 구매와 처분목차1.소비자행동의 상황적 효과들 2.물리적 및 사회적 환경3. 쇼핑, 일인가 모험인가 ?4. 구매 후 만족5. 제품의 처분1.소비자행동의 상황적 효과들 소비자의 선택은 자신의 분위기, 구매를 하기 위한 시간 압박, 제품이 필요한 특정한 상황이나 맥락 등과 같은 수많은 개인적 요인들에 영향을 받는다판매는 구매 시점에서 종료되지 않는다구매과정상품 대안을 비교 및 평가 → 특정 상품에 대한 구매결정→ 해당

  • [소비자행동론] 신촌 상권의 Identity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도출
  • 인터뷰 분석4. 전략제시5. 총평5-2 : ZMET 프로젝트의 활용가능성기존의 정책적 노력간판정비사업소규모 노천 공연장 신촌 대학 연합 축제첨단 미디어 거리ZMET Project라온마루터사이길소비자행동론 ZMET 프로젝트의 활용가능성기존의 정책적 노력에 ZMET 프로젝트의 결과를 결합하면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임 “대학생들을 위한 문화공간인 신촌”34읭 그림이 세개;36이 내용은 없음 ㅠㅜ37내용없음38414754예시파일과 다른5560747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