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 기업디자인 전략의 이해 아마죤(Amazon.com)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자인 경영의 차원
기업이미지의 통합관리
Corporate Design 통합의 단계별 적용 요소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 과정과 제품이미지 통합의 기여방안
제품이미지 통합 관리의 특징
기술적, 형태적 독창성의 특징
신제품의 범주
기업 유형에 따른 기업디자인(Corporate Design) 전략유형분류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 기업디자인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
그래픽디자인(Graphic Design) 전략
아이덴티티 디자인(Identity Design) 전략
컨텐츠디자인(Contents Design) 전략
아마존 개요
아마존 사이트(www.amazon.com) 분석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
제휴사 프로그램 전략
1-CLICK, GIFT CLICK 서비스
WIN PRIZE
CSID(Cyberspace Identity Design)부분에서의 전략 분석
베너광고
컨텐츠 디자인(Contents Design) 전략
검색 컨텐츠(Search Contents)의 개발
Help 기능 확대적 컨텐츠 제공
많은 정보의 컨텐츠 구성
그래픽디자인(Graphic Design) 전략
북마크를 아이디어로 한 메뉴바
컬러에 대한 컨텐츠 분류의 명확성
아이콘을 통한 이해의 명확성
시지각에 따른 인터페이스디자인과 레이아웃
커뮤니티(Community) 제공


본문내용
기업이 사이버스페이스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전략과는 다른 방향의 접근을 연구하게 된다. 그러나 그 방향은 통일된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이를 위해 Corporate Design 전략을 이용하며 그 안에서의 사이버스페이스 영역에서는 사이버스페이스 아이덴티티 디자인(Cyberspace Identity Design) 전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
②그래픽디자인(Graphic Design) 전략
③ 아이덴티티 디자인(Identity Design) 전략
④ 컨텐츠디자인(Contents Design) 전략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략에는 소비자와 기업 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살려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제품 충성도를 높여 보다 강화된 고객 관계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에 대한 요소로써는 커뮤티니(Community) 형성, E-mail의 제공, 니치방식의 정보 서비스(통합 메시징 서비스), 경품,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들 수 있다.
사이버스페이스에서 기업 표출을 위한 그래픽 요소를 통해 효과를 얻기 위한 전략을 의미. 이 전략의 요소로써는 컬러,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아이콘 등
우선 컬러를 살펴보면 인간의 오감 능력 중에서 정보 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또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도 80%가 색채에 의한 것
색상은 가장 직접적인 기호체계로서 일차적으로 인식되게 되며, 대상에 대한 제고능력을 가지게 한다.
사이버스페이스에서도 컬러는 일차적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며 때문에 사이트 하나하나는 고유의 색을 가지고 전체적 일체감을 위한 우위의 컬러를 가져야한다.

참고문헌
기업전략과 광고디자인의 원리 : 성공을 위한 187 가지 법칙
야마다 리에이 저|디자인하우스 발행
금융기업의 디자인마케팅 활용 방안
정지연 저|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디자인매니지먼트 전공
제품디자인이 기업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실증 분석
임채숙 저|한양대 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 전공
디자인 선도기업 사례연구를 통한 전략적 PI(Product Identity) 관리
주유정 저|한성대 대학원 발행, 프로덕트디자인 전공
디자인과 기업성공
클리브 라삼 저|성균관대학교출판부 발행
글로벌기업 디자인
제이 R. 갈브레이스 저|생각의나무 발행
기업이미지가 제품디자인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인혁 저|中央大學校經營硏究所 발행
산업디자인이 기업성장에 미치는 영향
김석하 저|慶尙大學校經營·行政大學院 발행
기업 디자인 조직의 통합적 작업환경에 관한 연구
서수웅 저|한국과학기술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디자인컨설팅기업의 특성 및 디자인컨설팅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임효선 저|조선대학교 발행, 제품실내디자인학과 전공
디자인 핵심역량과 기업성과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장행수 저|중앙대학교 발행, 디자인학과 디자인경영 전공
국내 제품디자인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박우성 저|한국과학기술원 발행, 산업디자인학과 전공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영 전략에 대한 연구
김윤영 저|가톨릭대 경영대학원 발행, 국제경영 전공
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수봉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 전공
기업이미지가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경련 저|경희대 대학원 발행, 제품디자인 전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희귀자료 였는데 완전 감사 겨우 구했어 ㅎㅎㅎ
  • news***
    (2012.10.05 00:33:26)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 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 전략, 인터넷사업 성공 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 전략 분석Ⅰ.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1. 콘텐츠 제작자 및 공급자(CP)2. 방송사업자(Broadcaster)Ⅱ.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1. 상품공급자와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1) 직접판매전략2) 수수료 전략3) 저작권수집전

  • [인터넷쇼핑몰]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com)의 1천 3백 90만 달러나 N2K(www.n2k.com)의 1천 50만 달러를 능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아마존은 다음의 상품대상을 소프트웨어로 정했다. 미국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판매는 2억 5천 8백만 달러에서 2004년에는 24억 달러로 급성장하였기 때문에 아마존의 소프트웨어 선택은 당연한 것이라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이러한 아마존의 소프트웨어 판매는 인터넷 소프트웨어회사인 에그헤드(Egghead), 사이베리안 아웃포스트(Cyberian Outpost)등과 경쟁하

  • [경영정보] 세컨드라이프 수익모델, 한계점과 해결방안
  • Amazon.comAmazon.com은 도서, 음반, 의류, 가전 등 모든 상품의 사이버 유통을 시도하고 있다. 보유 중인 서적만 해도 470만종 이상인 Amazon.com은 제휴 업체의 판매에 대하여 일정 수수료를 취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다만 현재는 일부 품목만이 세컨드 라이프에 입점되어 있으며 상품 유통 외의 수익모델도 준비하고 있다. 이런 Amazon.com의 모델은 이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TV홈쇼핑과 동일하다. 다만 현재까지의 인터넷 쇼핑몰이나 TV홈쇼핑

  • [졸업][인터넷마케팅]인터넷상에서의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연구
  • 사이버 마케팅의 이해제3절 사이버 마케팅의 네티즌 행동가설 모델1. 전통적인 4대 매체에서의 소비자 행동모델2. 네티즌의 행동가설 모델제4절 사이버 마케팅이 가져온 새로운 기법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2. 인터액티브 광고3. 온라인 조사제5절 사이버 마케팅에 의한 효과1. 정보전달 코스트 절감2. 고객과의 관계강화3. 유통단계의 축소와 새로운 역할 창조제6절 사이버 마케팅의 효과적 전개제7절 효과적인 사이버 마케팅 사례들1. 광고를 통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기업들은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이다.Ⅲ. 해외 우수 전자쇼핑몰 구축사례 분석이 장에서는 먼저 해외 전자쇼핑몰의 개략적인 현황을 살펴본후 우수쇼핑몰이라 회자되는 사례 분석 - ‘Mall of Malls’의 대표적인 사례로 알려져 있는 ‘Internet Mall’(=Shop Now) 과 전문쇼핑몰의 경우는 ‘Amazon’과 일본의 ‘키노쿠니야 북웹’ 의 사례 – 를 통해 그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전자쇼핑몰 발전에 타산지석을 삼고자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