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제2절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제3절 인터넷 마케팅의 효과
제4절 인터넷마케팅 전략

제3장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제1절 해외 기업사례
제2절 국내 기업사례

제4장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1절 제품전략
제2절 가격전략
제3절 유통전략
제4절 촉진전략

제5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에 급속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의 증가로 인하여 인터넷이 마케팅 분야에 있어 전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구매자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 어느 곳이든 방문해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대금을 결제하는 이른 바 가상현실 속에서 상품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이라는 혁명적인 변화로 인해 대부분의 산업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도서, 음반, 물품 구입에서 시작되어 영화, 공연, 여행 등의 예약문화로 확산되면서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주 5일제 실시의 영향으로 젋은 직장인 및 대학생을 위주로 한 자유여행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인터넷에 능숙하며 패키지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정보수집이 매우 원활하다. 여행사들 또한 이런 추세에 맞춰 신문광고 등의 오프라인 광고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1. 단행본

박재기, (2002), 「인터넷마케팅, 형설출판사」
성용모․ 위오기, (2001),「글로벌경영」, 법문사,
심종석․정경진, (2000),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청림출판
안광호․김상용․김주용, (2001),「인터넷마케팅 원론」,법문사
오재인․최재화․김홍기․권순법․손승희, (2002).「인터넷 비즈니스」,박영사
이재규, (2002),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
정인근․ 정운희, (2002), 「인터넷 비즈니스 원론」, 선학사
조재훈․김원일, (2000),「전자상거래 관리사」, 양서원
한국인터넷마케팅협의회,(2003),「인터넷마케팅」, 삼우사

2. 학위논문

권경숙, (2002), 인터넷 마케팅전략 실행 방안에 관한 연구, -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복순, (2001),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성장기 인터넷 쇼핑몰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태영, (2003), 인터넷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사례분석을 중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민경상, (2001), 인터넷 쇼핑몰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비교연구, 한국기술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연일, (2002), 전자상거래 활성에 따른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목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성식, (2003),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단계별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은정, (2003),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혁준, (2002), 한국중소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 현대백화점의 CRM
  • 마케팅 전략1. 현대 백화점의 환경분석 - 62. 현대백화점의 CRM구축 사례 7Ⅳ. 마케팅 전략 수행효과1. CRM구축 효과 102. 현대백화점의 CRM추진 방향 11Ⅴ. 시사점 및 결론참 고 문 헌『현대백화점의 CRM』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1997년 말부터 밀어닥친 IMF라는 경제위기상황에서 정부의 벤처기업육성 및 인터넷 비즈니스 활성화라는 정책추진에 힘입어 고객의 인터넷 사용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사례를 알아본 후, 국내 기업들의 현황에 맞춰 앞으로 전략적으로 추구해야 될 방향과 활용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2. 연구방법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기존에 출고된 논문과 e-SCM에 관련된 문헌 및 여러 연구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과제를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내용을 보충하고 실제 사례를 찾아가며 이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서 e-SCM의 개요 및 국내외 현황에 관하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마케팅 전략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도록 원하는 업체들도 있었다.Ⅳ. 국내외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 본 절의 사례는 다음의 자료에서 발췌하고 일부는 부분 수정하여 게재하였다.① 심상민,“콘텐트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Issue Paper, 삼성경제연구소, 2002.7.29, p.26.②문화관광부,「한국문화산업의 해외진출연구」,2000.12, pp.83-352.1)AOL 타임 워너인터넷 커뮤니티 기반을 활용하여 자사의 영화(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등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연구는 미비한 편이다. 현재 무역 e-marketplace를 통한 사이버 수출입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 전자무역 방식이 관련 기업의 혁신적 도구로서 활용이 불가피하다는 측면에서 전자무역에 대한 실질적 연구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전자무역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국내외 전자무역의 현황을 살펴본 후, 우리나라의 전자무역 성공사례와

  • [경영전략]CRM 구축 현황과 발전 전략
  • 기업의 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경영 방식이다.기업은 고객 지향적인 관점으로 나아가고 있고 CRM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로 고객이다. 디지털 기술과 정보 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에 대한 마케팅 개념이 변하면서 CRM이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고,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eCRM(eletronic CRM)이 등장하여 기업들이 eCRM 구축에 관심을 갖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eCRM 구축에 앞서 국내외 CRM의 구축 현황과 구축 사례들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