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시장에 대해서 남성화장품의 전반적 시장상황 전망 추세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2010년 남성 화장품 설문 결과
1) 남성들의 피부고민
2) 남성들의 화장품 사용 정도
3) 남성들의 화장품 구입비
4) 남성 미용용품의 시장 성숙도
2. 남성화장품의 전반적 시장상황
1) 남성화장품 시장의 특성
2) 남성 뷰티 트렌드 변화 & 시장 분석
3) 남성 뷰티 트렌드 변화
4) 시장 규모 & 생산실적 분석
5) 남성 기능성 생산 현황
6) 남성화장품 시장동향


3. 남성화장품의 추세
1) 그루밍은 선택 아닌 필수 화장하는 남자들 점차 증가
2)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 인기
3) 60여개 브랜드 전문점서 ‘각축전’ 최신 트렌드 반영, 차별화 포인트로 승부
4) 남성화장품 매년 7% 상승
5) 기능성제품에서 스포츠라인, BB크림까지 '각양각색'
4. SWOT 분석
5. 남성화장품의 전망
1) 인터넷 구매가 당분간 증가
2) 대형할인점에서도 남성 화장품 매출이 매년 15% 정도 신장
3) 소비자 사용 측면에서는 전문화, 다양화가 진행되고 있다.
4) 점차로 남자화장품 시장 증가될 것으로 전망
5) 국내 최초 남성 전문 뷰티 로드숍도 등장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인간의 욕구는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들에게까지 이어지고 있다. 예쁜남성, 꽃미남이 유행하고 멋진 남성, 근육남 몸짱 얼짱에 시대가 인기 있는 가운데 남성 뷰티시장이 점차 급팽창하고 있다. 이제는 여자뿐 아니라 남성들 또한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인식 때문에 스스로를 가꾸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예쁜 남자 신드롬이 단순한 신드롬을 벗어나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남성들도 외모를 사회활동의 경쟁력으로 인식하고 있다.
패션과 미용에 관심을 보이며 스스로를 꾸미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남성화장품시장이 커지고 있다.
]영국의 리서치 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 2007년 기준 한국 남성 스킨케어 시장 규모는 세계 1위로 나타났다. 2위 일본의 2.5배 규모로 한국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다. 올해 업계가 예상하는 남성화장품시장 규모는 5800억원 수준이다. 남성화장품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화장품 전체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3.7%를 훌쩍 뛰어넘는 15%에 이른다. 이 장에서는 남성화장품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 남성화장품의 전반적 시장상황, 전망, 추세등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이재훈, 2009, 이코노믹 리뷰, 쑥쑥 크는 남성화장품 시장
CMN, 2006,자료피부 가꾸기 열풍 … 남성 화장품 시장 ‘급팽창’
정진욱, 2010,뉴스토마토, '남성미용시대'..남성화장품 시장 커져, 연평균 15% 성장
한국일보 『화장품 아줌마의 힘.. 뷰티시장 이끈다』 2007.5.18
오마이뉴스 『화장품 아줌마의 부활』 2007.2.28
mbn TV 아모레 퍼시픽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2007.5.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샤 분석
  • 화장품 소비 금액 증가, 소비 연령 및 성별 확대 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이 성장세는 계속 유지 될 것이라고 전망 된다.또한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가지고 외모를 가꾸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하는 추세가 확산된 사회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루밍족의 등장이나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도 이러한 사회적 모습을 반영하는 현상이다. 그리고 흥미로운 것은 전 세계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한국이 매출규모 1위인

  • 마케팅 원론 화장품 제조업 산업군 미샤를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업 산업 규모
  • 0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저가 브랜드에서 다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우리는 저가 브랜드의 선발 기업인 미샤의 환경, 위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앞으로 저가브랜드 시장에서 미샤가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거시환경 분석산업의 규모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국내 화장품 산업은 전반적으로 꾸준하게 성장하여 왔으며, 전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

  • [중국통상론]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 남성 전용화장품의 폭발적인 증가 등으로 인한 중국의 현재 모습을 반영함으로써 거대 중국 화장품시장의 실제적인 잠재 수요를 파악해보고, 현지 중국진출 기업이 이러한 상황에서 슬기로운 선택을 해서 효과적으로 중국시장에서 이름을 날리는 사례도 보았으며 이를 추진함에 있어서 겪는 애로사항을 정리함으로써 두 번의 시행착오를 범하지 않게 하기위한 발전적 제시를 여러분과 같이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번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Ⅱ.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미샤 남성고객확보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미샤 미래전망 분석
  • 009년 출시한 남성 화장품에 대해서는 마케팅 등의 노력이 이상하리만치 적었다는 점을 발견하였다. 바로 여기에 관심을 가진 우리는 ‘미샤’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했고, 이미 포화상태라 해도 좋을만한 여성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 화장품 시장을 개척한다면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 아래 연구를 시작하였다.요즘 들어 마케팅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최근 3M이 전 세계 100개 기업을 대상으

  • [졸업] [향장미용] [경영]한국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 전략
  • 0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흐름 102)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112. 국내 화장품 산업의 규모 및 기본 현황 123. 국내 화장품산업의 동향 141) 연도별 생산 변화에 대한 동향 142) 유형별 생산 변화에 대한 동향 163) 주요 상장사코스닥 등록업체 2004년 결산 174) 수출입 현황 194. 세계 화장품산업의 현황 231) 세계적인 추세 232) 2005년 세계시장 현황 243)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 254) 국가별 시장 규모 비교 25Ⅳ.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및 전망 271.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