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지도안] 도덕과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2. 단원 개관
3. 단원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단원 지도 계획
6. 교수-학습 지도안
7. 본시 평가 계획
본문내용
2. 단원 개관

'자연은 내 친구'라는 제재에서는 생태계의 위기가 심화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 어떤 삶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삶을 꾸려 나가야 할 것인지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환경 문제는 자연을 보호하고 오염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삶의 방식과 태도를 바꾸어야 하는 문제임을, 그리고 인류 전체의 생존과 직결된 문제임을 인식하도록 한다.
인간은 아직도 자신을 포함한 수많은 생명체들의 삶의 터전을 오염시키고 파괴시키고 있음을 인식하게 하고, 이것이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건강과 생명까지도 위협하고있음을 깨닫게 한다. 또한, 인간은 생태계의 순환과 질서가 제공하는 무한한 혜택 속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도록 한다. 그 동안 사람들이 자연을 한낱 인간만의 이익을 위한 이용의 대상으로 혹은 자연은 오직 인간만을 위한 수단인 것으로 생각해 온 것이 얼마나 위험한 생각인지도 깨닫도록 지도한다. 게다가 소비주의의 팽배는 더 많은 물질적 소비를 질 높은 삶으로 오도하여 자연으로부터의 수탈을 더욱 부채질 하고있으므로, 이는 잘못된 생각임을 분명히 깨우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영어과 학습 지도안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Ⅰ. 수업 연구 주제(Class direction)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최근 국가 간의 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며 국가 간 상호의존도는 점점 심화되고 있어, 국제적 경쟁과 함께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도 증대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로서 각기 다른 모국어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들과의 의사소통과

  • 수업지도안 만족스런 도덕이론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회사업의 기반이 되는
  • 수업지도안시 간진행방식세 부 내 용4:00-4:05 (5분)교수님과의 수업4:05-4:10 (5분)Introduction․ 조원소개․ 학습목표 / 진행방식 제 1 부4:15-4:30 (15분)이론 강의․ 만족스런 도덕 이론 Ch.144:30-4:15 (15분)카드 낱말 맞추기․ 도덕 이론에 대한 낱말 맞추기- 윤리적 이기주의 : 개인의 이기심- 공리주의 : 최대다수의 최대행복- 칸트주의 : 절대규칙- 사회계약설: 사회구성원의 계약등 각 이론의 사례와 문장을 카드로 만들어 각 이론에 맞는 단어를

  • 절제 - 개념과 교과서 사례 분석
  • 절제-목차-Ⅰ. 서론Ⅱ. ‘절제’ 덕목 분석1. ‘절제’의 개념2. ‘절제’ 덕목의 선택 이유Ⅲ. ‘절제’와 관련된 교과서 사례 분석1. 지도 요소의 계열2. 3-1. 3. 아껴 쓰는 보람3. 4-1. 3. 소중한 시간4. 5-1. 2. 절제하는 생활Ⅳ. 교수-학습 지도안Ⅰ. 서론교육을 함에 있어서 세 가지의 요소는 가르치는 사람인 ‘교사’와 배우는 사람인 ‘학생’, 그리고 그들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하는 ‘교재’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 학교 교육에 있어서 교

  • 도덕 교과서 분석과 대안 사례를 적용한 학습지도안 - 소중한 생명
  • 도덕 교과서 분석과 대안 사례를 적용한 학습지도안- 6학년 1학기 2단원 소중한 생명목 차Ⅰ. 해당 가치덕목Ⅱ. 교과서 사례 분석Ⅲ. 문제점 제시Ⅳ. 대안 사례 제시Ⅴ. 학습지도안「제 7차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의 하나는 초등 학교 ‘도덕’ 교과 내용의 적정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는 ‘도덕’ 교과에서 최저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기초적, 기본적, 공통적인 학습 내용을 엄선하여 학습 분량을 최적화하고, 수준과 범

  • [도덕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정의(공정) 덕목을 중심으로 한 교과서 사례분석 및 지도안
  • - -‘정의(공정)’ 덕목을 중심으로 한 교과서 사례분석 및 지도안< 목차 >‘정의’의 의미‘정의’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분석정의’를 중심으로 한 교과서 사례분석교과서 사례의 문제점대안 사례 분석수업 지도안‘정의(공정)’의 의미정의(正義)는 사회를 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사회 구성원들이 공정하고 올바른 상태를 추구해야 한다는 가치로, 그 의미가 철학, 정치, 경제 등 여러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