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아딸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WOT 분석

1. 아딸의 SWOT 분석

2. 아딸의 ST전략

1)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청결에 주력

2) 관련메뉴 다각화

Ⅱ. STP 분석

Ⅲ. 아딸의 메뉴 및 가격 분석

1. 아딸의 메뉴 분석

2. 아딸과 경쟁 브랜드의 메뉴 분석

3. 아딸의 메뉴 차별화

4. 아딸과 경쟁 브랜드 가격 분석

5. 아딸의 가격 차별성

Ⅳ. 아딸의 촉진 전략

1. 광고

2. 홍보

3. 인적판매

4. 판매촉진

5. 기타

6. IMC분석

Ⅴ. 혁신 전략

1. 서비스 청사진

2. 아딸의 Fail Point

3. 아딸을 위한 제안


본문내용

2. 아딸과 경쟁 브랜드의 메뉴 분석

< 표 1-4 > 아딸과 경쟁업체별 메뉴 분석

각 업체별 메뉴 분석
아 딸
▪ 메뉴 수의 제한
▪ 레시피 정량화
▪ 웰빙 메뉴에 주력
-허브의 사용
-100% 식물성기름 사용
-화학 첨가제와 유해한 첨가제 사용 배제
▪ 위생적이고 신선도 높은 메뉴
▪ 고객의 needs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개발
▪ 떡의 쫄깃한 맛을 높이기 위해 떡 개발에 주력
국 대
▪ 한정적인 메뉴로 전문성 강조
▪ 세트메뉴 없이 단품 메뉴에 주력
▪ 국산 청량고추만을 사용하여 매운 맛을 강조
▪ 어린시절 향수를 강조한 메뉴多
-오다리, 아이스케키 등
▪ 반 건조 오징어를 이용한 오징어튀김제공
신 떡
▪ 고추장 맛을 강조한 매운맛의 차별화
▪ 다양한 메뉴로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와 다양한 맛 제공
- 매운 맛을 달래기 위해 음료수와 함께 세트 메뉴 구성
- 궁합이 맞는 사이드 메뉴의 구성
- 짜떡, 카떡, 쟁반 메뉴 등의 독특한 메뉴 구성
- 분식 외 식사대용 메뉴 보강
▪ 압력솥에서 쪄내는 식의 조리방식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는 떡


올리브
떡볶이
▪ 다양한 메뉴
-주력 메뉴 없이 선택의 폭 확대 (하위메뉴多)
▪ 다양한 소스 개발에 주력
-굴 소스와 간장양념으로 볶아낸 궁중떡볶이
-크림소스를 첨가한 파스타와 떡의 퓨전 화이트떡볶이
-여러 가지 소스 맛 선택 가능
▪ 모든 메뉴에 반 가공 식재 사용
▪ 모기업 BBQ와의 시너지를 통한 닭 메뉴 확대
-닭강정, 닭꼬치, 팝콜
▪ 양질의 식재료와 천연감미료 사용한 메뉴
▪ 분기별 판매량 조사를 통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참 괜찮은 것 같네요~~~
  • jihye02***
    (2014.05.16 22:28:18)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사례
  • 외식 브랜드들이 들어서고 있어 패스트 푸드에 대한 관심이 떨어 질 수 있다.건강 문제로 인하여 패스트 푸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다.위험약점강점기회마케팅 전략 수립SWOT 분석을 통해 보았을 때, 롯데리아의 시장점유율을 높여 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점을 통해 위험을 극복하는 ST전략이 효과적이다.롯데리아는 롯데라는 대기업이 있기 때문에 점포 수를 확장하는데 있어서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서 훨씬 유리하다. 그리고 현재 점

  • 놀부 경영전략 레포트
  • 분석외부 환경 분석놀부의 현 전략컨설팅 01 놀부의 역사02 놀부의 Vision03 놀부의 경영철학04 놀부의 사업현왕05 놀부의 지속성장 원천01 놀부의 핵심역량02 놀부의 가치사슬 01 외식프랜차이즈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02 놀부 SWOT 분석03 법적규제 / 사회문화 / 경쟁사 / 소비자01 국내 시장 전략02 해외 진출 전략01 놀부의 전략02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 제시 ∙ 프랜차이즈 사업이란?브랜드인지도, 마케팅, 공급, 영업권리, 관리, 노하우 프랜차이

  • 중소기업 경영론 아딸
  • 아딸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창업자 및 창업배경 & 성장스토리3.1 창업자 3.2 창업배경 &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SWOT 분석4.2 내부 환경분석4.2.1 재무 분석4.2.2 인적 자원 분석4.3 외부 환경분석4.3.1 시장분석4.3.2 고객 분석4.3.3 경쟁사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5.1 STP 전략5.2 4P 전략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7. 아딸 창업 비용8. 참고 자료 1. 선정 동기비가 오는 금요일 한적한 오전의 학교 내 캠퍼스에서 저

  • 죠스떡볶이 브랜드분석과 죠스떡볶이 1위위한 성장전략분석
  • 하는 마케팅전략4. Threats(위협)- ‘아딸’ 떡볶이의 높은 인지도 및 점유율- 떡볶이의 프랜차이즈화에 대한 반감- 웰빙과 다이어트 기조에 맞지 않는 음식- 전북대 상권 내 경쟁지점의 강성함(상추튀김과 전매특허 튀김범벅)Ⅲ. 결론-향후전략상대적으로 적은 비용, 작은 규모, 작은 인력으로 운용 가능20,30대 청년사업가들에게 큰 관심동반성장위원회에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고 예측길거리노점상에 비해 위생적&차별화 메뉴로 소비자에게 어필

  • 국대떡볶이 vs 죠스떡볶이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 전략으로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았다.첫째, 죠스 떡볶이는 2013년 4월 현재 전국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 분식업체의 선두주자라고 볼 수 있는 아딸은 970여개의 매장을 수도권, 지방 모두 고르게 운영하고 있으며 국대 떡볶이는 99개의 수도권 매장을 중심으로 전국 13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300호점의 죠스 떡볶이의 지역별 매장 분포도를 살펴보면 강원도 5곳, 경기도 63곳, 서울 149곳, 충청도 1곳, 인천 12곳, 대전 3곳, 광주3곳,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