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경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5 / 2018.11.15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 경영전략
목차
Ⅰ. 회사소개
01 놀부의 역사
02 놀부의 Vision
03 놀부의 경영철학
04 놀부의 사업현왕
05 놀부의 지속성장 원천

Ⅱ. 내부 환경 분석
01 놀부의 핵심역량
02 놀부의 가치사슬

Ⅲ. 외부 환경 분석
01 외식프랜차이즈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
02 놀부 SWOT 분석
03 법적규제 / 사회문화 / 경쟁사 / 소비자

Ⅳ. 놀부의 현 전략
01 국내 시장 전략
02 해외 진출 전략

Ⅴ. 컨설팅
01 놀부의 전략
02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 제시
본문내용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현황
-88-90 년대 올림픽 등 국제적인 행사를 진행하면서부터 외식 산업의 시작
-중산층의 증가와 소비자들의 소비 증가
-제대로 기반이 된 시스템 보다는 성급한 시스템과 실패사례로 나쁜 인식 잔여
-미국, 일본 브랜드 선호 현상으로 많은 로열티 지불 하고 있음
-해외사업 진출에 불충분한 검토, 전문 인력 부족으로 실패를 겪고 있음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 향상, 신 메뉴, 고급화 전략 등의 차별화로 성장 예상

<중 략>

1. 놀부의 역사
(주)놀부NBG는 1987년 5월 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에서 시작했습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현재는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외식 사업을 통해 전국에 약 700여개의 가맹점 보유.

2. 놀부의 VISION
01 한국형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02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마케팅] 마케팅믹스와 STP분석에 의한 저가화장품의 `미샤` 성공전략
  • 경쟁보다는 함께 협력하여 시장을 개척하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할 것이다. 5) 지점 별 빈익빈 부익부 현상 - ‘놀부’의 김순진 사장님께서도 이미 언급하셨듯이 프랜차이즈점은 하나의 지점이라도 망하게 되면 본사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준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점별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좀더 체계화된 가맹점 모집과 관리가 필요하다.2000 2001 2002 20032004(목표)매출액25 40 50 150 1000매출액서부북부연 도매출액(억원)미샤의 매출액 추이

  • [외식산업] 국내외식산업체의 선두 `놀부`
  • 놀부의 입지 선정.124.서비스 전략1)놀부의 SWOT 분석182)놀부의 4P로의 접근.19Ⅲ.결론 앞으로의 개선 및 대안

  • [경영학] 한식문화 수출 - 놀부의 사례연구
  • 전략을 시도하기도 했으나 (센트럴시티점의 놀부명가) 성과는 그리 좋지 못함. 품질경영과 지식경영 충북 음성에 식품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대부분의 식재료를 중앙 공급식으로 공급하며 관리하고 있음. 냉장유통시스템 도입으로 신선도 유지함. 보쌈용 김치생산라인 도입으로 일인당 생산성이 11%향상되었고, 부대찌개용 육수를 농축으로 생산하여 생산성이 50%, 배송효율이 200%향상되고 재고관리에 있어서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임. 지식경영을 도

  • [지식경영] 주식회사 놀부와 주식회사 원앤원의 지식경영(벤치마킹)
  • 전략을 사용하거나 두 가지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사업을 아예 망쳐버릴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기업은 자신들의 산업 환경과 기업문화 등을 빠르게 파악하고 지식경영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밀고나가는 최고경영자의 추진력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강력한 리더십만이, 새로운 지식경영 프로세스에 대한 거부감을 극복하고 탁상공론하는 회사 내의 직원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다. < 놀부 사례 연구>㈜놀부는 1987년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경영형태 변화(다양화,세분화)>체인형태의 경영 급속히 증가,메뉴 전략에 주력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점포 복합화 현상>업종,업태 구분 사라짐>기능 다양한 형태:eat in, catering,take out6. 1990년대재도약기미국경제 최고 호황외식산업 규모:미국 전체산업 4번째의 거대 산업으로 발전베이붐세대 노령화:옛날 어머니 요리 맛 향수로 회귀미국 가정의 맞벌이:HMR7. 2000년대정체기시장의 포화상태로 성장이 정체소비자의 대량개별화 현상이 뚜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