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아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딸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창업자 및 창업배경 & 성장스토리
3.1 창업자
3.2 창업배경 & 성장스토리
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4.1 SWOT 분석
4.2 내부 환경분석
4.2.1 재무 분석
4.2.2 인적 자원 분석
4.3 외부 환경분석
4.3.1 시장분석
4.3.2 고객 분석
4.3.3 경쟁사 분석
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STP 전략
5.2 4P 전략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7. 아딸 창업 비용
8. 참고 자료
1. 선정 동기
비가 오는 금요일 한적한 오전의 학교 내 캠퍼스에서 저희 조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조모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들 부랴부랴 나오느라 꾀죄죄한 모습으로 아침식사도 거르고 말았습니다.
울적한 날씨에 배는 고프고 회의는 진척이 없는데.......
문득 떡볶이가 생각나게 되었고 만장일치로 택시를 잡고 칠금동에 위치한 아딸로 향하게 되었습니다.그렇습니다. 식탐에서 시작된 떡볶이 그리고 학교 앞에서 먹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를 아딸로 향하게 한 아딸 만의 매력. 그래서 저희 조는 아딸을 성공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기업 소개
2.1 기업소개
떡볶이전문점 아딸은 1972년에 문을 연 문산 튀김집이 밑거름이 돼 탄생한 브랜드다. 튀김집을 운영하던 아버지와 딸, 사위가 함께 2000년에 서울 금호동에‘자유시간’이라는 분식집을 열었다. 아딸의 아버지는 현재 이경수 대표이사의 장인이고 딸은 이 대표의 아내다. 아딸은 이경수 대표가 2002년 4월 이화여대 근처로 가게를 옮겼을 때 지은 이름이다. 2002년 체인사업을 시작한 그는 2003년 특허 등록후 2008년 4월, ㈜오투스페이스로 법인 전환을 했다.
브랜드명
아딸(아버지튀김 딸떡볶이)
전화번호
1688-58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