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떡볶이 vs 죠스떡볶이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대떡볶이 vs 죠스떡볶이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 머리말
- 한국표준산업분류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본개념
- 프랜차이즈 환경
- 분식(떡볶이) 프랜차이즈 사업분석
- 기업선정 (죠스떡볶이,국대떡볶이)

<2> 본론
-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분석
1. 죠스 떡볶이 경영전략분석
2. 국대 떡볶이 경영전략분석

- 개선방안제안
1. 죠스 떡볶이 개선전략제안
2. 국대 떡볶이 개선전략분석

<3>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죠스 떡볶이는 위에서 제시한 것과 같이 이론 교육, 실습 교육 등과 같이 창업주에게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더불어 데이터베이스화 된 전산을 바탕으로 철저한 운영관리를 통해 고객만족실현을 위한 다양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관리의 정교함을 추구하다 보니 다른 떡볶이 프랜차이즈에 비해 높은 가격을 요구하고 있지만 이런 정교함으로 폐점율 0%라는 명성을 얻게는 되었다. 허나 동종 사업내의 타 기업에 비해 높은 가격이라는 약점을 ‘고급화’라는 전략으로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았다.
첫째, 죠스 떡볶이는 2013년 4월 현재 전국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 분식업체의 선두주자라고 볼 수 있는 아딸은 970여개의 매장을 수도권, 지방 모두 고르게 운영하고 있으며 국대 떡볶이는 99개의 수도권 매장을 중심으로 전국 13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300호점의 죠스 떡볶이의 지역별 매장 분포도를 살펴보면 강원도 5곳, 경기도 63곳, 서울 149곳, 충청도 1곳, 인천 12곳, 대전 3곳, 광주3곳, 전라도 1곳, 대구 6곳, 경상 2곳, 부산7곳, 제주 0곳이다. 수도권 지역의 매장수와 지방 지역의 매장수를 비교해보면 지방 지역의 매장 수는 수도권 지역의 매장수의 20%도 되지 않으며 이는 죠스 떡볶이의 매장이 수도권 지역에 집중되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따라서 죠스 떡볶이는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지방 지역에도 죠스 떡볶이의 매장 수를 늘려 사업범위를 확장시켜 나가고 시장점유율을 상승시켜야한다. 실제로 현재 죠스 떡볶이의 지방 매장은 전체 매장 중 20%만을 차지하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지난해에만 13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의 성장세는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지방 가맹점이 증가함에 따라서 떡볶이 시장 점유율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업범위가 확장됨으로써 죠스 떡볶이는 그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인 '당일생산, 직 배송'을 지켜나가기 위해서 택배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제공해야 하며, 이런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의 제공은 사업 범위 확장으로 가치 하락을 염려하는 죠스 떡볶이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더욱 신속하고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가치사슬을 재설계 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IPS(빕스) vs 애슐리(ashley)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기업 서비스전략 비교분석/빕스,애슐리 SWOT비교분석과 문제점및 개선방안 제언
  •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로써 우리의 외식문화를 주도해 가며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현황과 이용실태, 나아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찾아보고 많은 사람들에게 최대한 좋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외식산업 food service industry 의 개념과 분류1) 외식업이란?가정을 떠나 자기가 조리하는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민들레 영토는 국내 최고의 문화카페라고 인식 되어져 있다. 민들레 영토의

  • [마케팅사례] 민들레영토분석
  • 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민들레 영토는 국내 최고의 문화카페라고 인식 되어져 있다. 민들레 영토의

  • 세븐일레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세븐일레븐 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문제점분석과 대처방안연구 PPT 레포트
  • 비교하면, 전체 생수 판매 1위(모든 판매점 포함.42.5%)를 차지하는 삼다수에 비해 PB상품인 깊은산속옹달샘물이 350원정도 저렴. 그래서 세븐일레븐에서는 깊은산속 옹달샘물이 삼다수를 제치고 판매 1위를 찍기도 함.452차에 걸친 가격인하정책으로 인하 대상 품목이 전년 대비 33.4% 판매량 증가, 연관구매 상품 판매량 또한 10.4% 증가 (2011)http://stylem.mt.co.kr/newsEmail.html?no=2011071410265047605&type=1&gubn=sty편의점의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 개선하여 마트와의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