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브랜드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표
브랜드 재활성화(Brand Revitalization)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 전략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
젊은이들의 브랜드이어야 한다
Target – 13~24세
우리의 타켓에게 흡인력이 낮다
13~18의 Trend
19-24의 Trend
현실을 직시하자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본 생각
이들은 상대적으로 광고로 활성화가 용이
디자인 없이 히트를 논하지 마라
우리 브랜드의 자산
소비자가 공감하는 우리의 브랜드 자산
담아야 할 메시지
브랜드 활성화(Revitalization)
커뮤니케이션 과제
커뮤니케이션 목표
Emotional Bonding
고객과 우리 브랜드
광고 Concept
Brand RePositioning
어떻게 이야기 할 것인가?
Creative Guideline
Creative Message
Creative
매체 전략


본문내용
어떻게 하면
라면 브랜드를 활성화
(Revitalization) 시키고,

브랜드 재활성화(Brand Revitalization)는 소비자 기호(tastes and preferences)의 변화, 기술혁신에 의한 신기술의 등장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Brand Equity가 약화된 경우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 넣어 Brand를 재강화하는 것을 의미
쉽게 말하자면, 브랜드 재활성화는 브랜드를 위급한 환자로 보고 치료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Brand Equity를 구성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요소들이 거의 남아있지 않다면 그 브랜드는 브랜드 재활성화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다시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육성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브랜드는 수확(Harvest)과 철수의 단계를 거치는 브랜드 리타이어링(Brand Retiring)의대상이 된다.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 전략

현재 브랜드의 포지셔닝이 경쟁브랜드의 포지셔닝이나 트렌드 변화에 따라 경쟁력을 상실했거나, 해당 세분시장의 크기나 수익성이 낮아 새로운 시장으로 이동해야 할 때, 혹은 내부 브랜드 포트폴리오(Brand Portfolio)에 있어 내부의 타 브랜드와 카니발니즘이 발생하고 있을 때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이 검토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가 속해있는 시장의 경쟁구조를 파악하고 각각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위한 새로운 시장세분화 전략 등 일반적인 포지셔닝 전략의 프로세스를 밟게 된다.

참고문헌
아파트 브랜드이미지의 리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강미희 저|단국대 대학원 발행, 부동산학 전공
광고 사례 분석을 통한 아파트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김승현 저|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발행, 디자인정보시스템 전공
국내 여성 캐릭터·커리어 브랜드의 리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신수연 저|服飾文化學會 발행
남성복브랜드의 포지셔닝과 리포지셔닝 전략
신광철 저|중앙대 예술대학원 발행, 패션비즈니스 전공
브랜드 개성 원형모형과 리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최창원 저|한국외국어대 대학원 발행, 신문방송학 전공
브랜드 리포지셔닝, 지속적 광고 캠페인이 필수
유찬윤 저|韓國放送廣告公社 발행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행 방안
허원무 저|한국산업경영학회 발행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분석을 통한 아이덴티티 리포지셔닝 전략
정철한 저|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발행, 디자인정보시스템 전공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분석을 통한 아이덴티티 리포지셔닝 전략
정철한 저|연세대학교 발행, 디자인정보시스템 전공
젊은 브랜드 만드는 3가지 묘약 : 젊은 브랜드 만드는 3가지 묘약
박경연 저|동아일보사 발행
브랜드 리뉴얼을 통한 기업이미지 강화전략 연구
박미정 저|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FC에 대해서 레포트
  • 라면 고객의 만족도도 알아야 하고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도 파악해야 할 것이다. 과제를 통해서 서비스에 대한 것을 다가 아니더라도 조금이나 파악할수 있었으며 KFC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알게되었다. 그냥 먹는것에만 집중이 아니라 KFC 패스트푸드점에 모든 행동들을 알게되어 뿌듯하다. 시작에 반에 불과하지만 더욱더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다. -참고문헌-▶인터넷 사이트방문(네이버, 드림위즈, 야후, 다음 등등)▶KFC의 홈페이지

  • [마케팅 경쟁전략] 브랜드들을 고사시킨 보든
  • 브랜드 가치를 갖는 브랜드 네임을 다른 제품군에 속하는 신제품의 이름에 확장에서 사용하는 전략” 이라 할 수 있다. 만약 보든이 기업 인수에만 목숨을 걸지 않고 원래 가지고 있던 유명 브랜드인 레이디 보든 이용해서 브랜드 확장 정책을 펼쳤다면 보든의 미래는 어떻게 되었을까?결론부터 말하자면. 레이디보든을 이용한 브랜드 확장은 아마도 성공을 거두었을 것이다. David A. Aaker(1991)에 의하면,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높은 브랜드 가치

  • [브랜드 선호도와 패션 마케팅] 브랜드선호도 와 패션 마케팅 전략
  • 브랜드선호도 와 패션 마케팅 전략목차제1장 서론 제 2장 이론적 고찰 제 1절 브랜드의 이미지와 선호도 1. 브랜드 이미지의 본질 2. 브랜드 선호도 형성 영향 요인 제 2절 해외 브랜드 선호도와 원산지 효과 1.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의의2. 제조국 이미지와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본질 3. 제조국 이미지와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영향 요인 제 3절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 행동1.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 행동 영향 요인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3. 1

  • [마케팅조사] `삼양라면` 라면업계 1위 탈환을 위한 노력과 방안
  • 라면의 인기 급상승▶ 한해 42.6%의 수출 신장일본으로부터 라면 기술을 도입주황색 포장지에 중량은 100g. 가격은 10원 곡식 위주의 정서에 맞지 않아 판매량 저조▶ 캠페인 성격의 무료시식 실시1965년 혼분식 장려정책에 힘입어 대중화당시 30만 달러의 수출기술 전수를 받았던 일본으로 역수출▶ 전체 수출액의 9% 차지 수출에 힘입어 내수시장도 호조정부 추진의 수출 제일 주의한국 최초의 라면 출시1970년대1980년대1. 삼양라면 브랜드 소개1

  • 브랜드 전략 리포트
  • 브랜드 전략━━━━━━■ 브랜드● 브랜드의 정의 및 개념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는 “상표, 제품이름, 품질, 품종 그리고 소유주 등을 표시하는 소인, 각인 등”이다. 그러나 학문적인 정의에 따르면 브랜드는 “특정 판매자 혹은 판매집단의 제품 및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의 것과 구별해서 표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 문자, 한 무리의 단어 및 문자, 디자인 혹은 이들의 결합체”이다.미국의 마케팅협의회AMA는 브랜드를 “제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