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에 대해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방법 ------------------------------------------3
4.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3
2. 본론
1. KFC의 배경------------------------------------4

2. KFC의 역사------------------------------------5

3. 브랜드 KFC----------------------------------------------6

4. CF으로 통한 광고--------------------------------7

5.패스트푸드점의 현황분석---------------------------7

6.패스트푸드의 이점--------------------------------------9
(환경을 생각하는 푸드점)

7.성공전략마케팅. 요인-----------------------------11

8. <핫뉴스>-------------------------------------12

▶4P
3. 결론

1.<외식업체의 미래>------------------------------18

2. 경기전망 및 외식업계 전망 ----------------------19

3. 과제를 한후 느낀점----------------------------20

-참고문헌-
본문내용
1.연구의 필요성

많은 고객들은 여러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보고 듣고 경험하는 동안에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이나 태도를 갖게 된다. 고객들은 자신의 관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하고 이렇게 평가된 제품과 서비스는 상징적인 가치를 갖게 되는 것이다. 또한 고객들은 이러한 이미지를 고려하여 자신의 이미지나 이상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이미지와 부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대개의 경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좋은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고 싶어하는 한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계속하여 사용하게 된다.
특히 패스트푸드점은 다른 제조기업과는 달리 무형의 서비스나 환경이 하나의 상품이기 때문에 이미지의 요소가 경쟁의 차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 이미지는 고객이 특정 기업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좋고 나쁜 느낌으로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는 제품, 서비스, 기업의 명성, 정책, 마케팅 노력 등이다. 본 연구의 대상이라 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의 경우 건물외관, 명성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는 후게스(Hughes, 1980)에 의하면, 고객의 의식 속에 기억되어 고객 구매행동에 우선권의 부여, 기대감 형성, 연대감 형성, 감정적 영향, 이미지의 확대 및 집착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는 이미지 구성요인이나 이미지 차별화에 집중되어 서비스품질이나 만족과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서비스품질, 만족과의 관계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방문
(네이버, 드림위즈, 야후, 다음 등등)

▶KFC의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분석
  • 레포트를 마치며.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우선은 예전에 배운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배울 때는 재미있고 쉬운 것처럼 느껴졌는데 지나고 나니 기억속에 별로 남는 것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며 나 스스로 여러 가지 자료를 정리하고 여러 마케팅 이론들에 적용시켜 나가니까 공부도 많이 되고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

  • [국제마케팅] KFC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
  • KFC의 경우, 명실 공히 글로벌 마케팅의 대성공을 이룬 대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제품 및 브랜드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을 중점으로 한 KFC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업계 부동의 1위로 잘 알려진 맥도널드의 사례는 이미 익히 알고 있지만 KFC의 사례는 생각보다 접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레포트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KFC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패스트푸드 업계의 환경현대 사회가 발달함에 따라서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상표 그리고 패스트푸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소비의 관계분석
  • KFC의 브랜드 관계 유형유 형관계A-사례에서 나타나지 않음N편의에 의한 결혼특정한 상품을 소비하는 것과 지리적 환경의 영향으로 맺은 관계P절친한 친구자발적으로 맺은 관계로서 친밀감과 지속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는 관계J편의에 의한 결혼통신사 할인이라는 요인으로 맺어진 비자발적인 관계K바람피우기정서적 보상을 받는 것은 가능 하지만, 지속적이지는 못한 관계L절친한 친구금전적, 지리적 측면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레포트의 기초가 탄탄해야 쓸 때 더욱 짜임새 있고 또한 구조를 바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레포트를 쓰는 동안 지속적으로 조원들끼리 토론을 하였고 방향을 고쳐나갔다. 물론 지금 우리조가 쓴 레포트가 100% 완벽하진 않지만 조원들끼리 힘들게 토론하고 분석하며 쓴 것이기에 후회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레포트를 쓰면서 우리의 주제인 “베니건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커졌으며 더 나아가서는 ‘마케팅’에 대해서 새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
  • 대해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byte 이내자율과 책임저의 인생은 자율과 책임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강요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항상 저의 관심사에 기반해서 행동이나 배움의 방향을 결정했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항상 제 몫이었습니다. 자율 이전에 항상 정도와 원칙을 강조한 가풍 덕에 스스로 많은 결정을 내렸음에도 결과적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주체적인 성격과 책임감을 무기로 하여 대학생활에도 잘 적응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